공유하기




국내 양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노사간 임단협 타결에 난항을 겪고 있다. 노사 입장차가 계속 클 경우 해외 여행객이 많은 올 여름 양사 노조가 파업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까지 조심스럽게 제기된다. 대한항공의 경우 사측은 올해 임금 인상률로 2% 수준을 제시했는데 조종사…

국토교통부는 배달 라이더들의 유송운송 보험료 부담을 위해 추진된 배달서비스 공제조합의 출범식을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후 배달업이 급성장했다. 온라인 음식서비스 매출은 2018년 5조2000억원에서 2021년 25조7000억원으로 5…

로지스팟은 26일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2016년 창사 이후 혁신적인 물류 기업이라는 평을 들어온 로지스팟은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국 물류 인프라를 하나로 묶어 주목받고 있다. 향후 로지스팟은 밸류 체인 전반에 걸친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볼트온(Bolt…
수서고속철도(SRT) 승차권 예매를 포함한 공공 분야 4개 서비스를 27일 오전 9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등 민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26일 공공 서비스를 민간 플랫폼에서 쓸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서비스’를 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이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경쟁당국의 결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 진통을 겪고 있다. 대한항공은 각국에서 우려하는 경쟁 제한성을 해소하기 위해 대체 항공사 섭외 등 시정 방안을 구체화해 가고 있지만 마지막까지 안심할 수 없다는 전망이 나온다.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 다음달 1일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횟수 상한을 월 44회에서 월 60회로 상향한다고 26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지급하고, 카드사의 …

대한항공은 미국 보잉사의 방산 및 우주부문(BDS)으로부터 수주받은 AH-6 헬기 동체 제작사업의 초도 생산분을 납품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제작한 AH-6 동체는 BDS에서 최종적으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한다. 헬기 동체 제작은 캐노피, 랜딩기어 등이 포함돼 높은 수준의 기술…
이르면 내년부터 서울 강서구 김포국제공항(김포공항)에 무료 비즈니스 라운지가 운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 공항운영개선위원회는 이달 23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회의를 열고 공항 이용 서비스 개선을 위한 11개 과제를 심의하고, 정부와 한국공항공…
한중 관계 경색 등으로 양국 간 여객 수요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으며 국적 항공사들이 노선 일부를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2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김포∼베이징을 오가는 노선의 운항을 8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중단한다. 인천∼샤먼 구간 운항도 8월 9일부터 10월 28…

밀폐된 공간인 터널에서 차량 결함이나 사고로 화재가 난 경우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열기와 연기로 인해 대형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유독가스 등을 터널 외부로 배출해 이용객의 대피를 도와주는 시설이 있는데 우리가 흔히 터널 천장에서 볼 수 있는 원통 모양의 제트팬이다. 그…
한중 관계 경색 등으로 양국 간 여객 수요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으며 국적 항공사들이 노선 일부를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25일 항공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김포~베이징을 오가는 노선의 운항을 8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중단한다. 인천~샤먼 구간 운항도 8월 9일부터 10월 2…

올 4월 김포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정지선 침범 사건의 원인이 조종사와 관제사의 소통 오류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대한항공 1118편 항공안전장애 발생’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사고의 원인은 당시 관…

올겨울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보다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동계 항공편을 기준으로 2001년 인천공항 개항 이래 역대 최대 규모로 운항할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2023년 동계 기간’인 올해 10월 말부…

제주시는 제주 첫 지하차도인 공항로 지하차도가 8월 중 개통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제주국제공항~용문로 도로개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공항로 지하차도는 제주국제공항 입구 교차로 주변 길이 520m, 폭 18m의 왕복 4차로 자동차 전용 도로다. 해당 사업은 제주공항…

올 겨울 인천공항의 항공사 좌석 공급이 완전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동계시즌 슬롯 배정횟수(기간 중 항공사의 항공기 운항 신청 횟수)가 역대 최대인 19만3000회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3∼15일(현지시간) 아일랜드 더블린 컨벤션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