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0일 오전 7시 현재 SRT 모든 고속열차가 전 고속선 구간에서 정상속도로 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일반선 구간인 광주송정역~목포역 구간은 운행하지 않고 있다. 해당 구간은 안전점검을 거쳐 21일 첫 차부터 운행이 재개될 예정이다. SR은 “해…

서울 도심을 관통해 경기 양주시와 수원시를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올해 말 착공된다. 2028년 개통되면 양주 덕정역에서 서울 강남구 삼성역까지 걸리는 시간이 30분 이내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기획재정부는 ‘제3회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열고 …

서울 도심을 관통해 경기 양주시와 수원시를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올해 말 착공된다. 2028년 개통되면 양주 덕정역에서 서울 강남구 삼성역까지 걸리는 시간이 30분 이내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19일 기획재정부는 ‘제3회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열고 양주 덕정…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엿새째 계속됐던 집중호우로 감속 운행을 실시했던 KTX의 운행속도를 내일부터 정상화 될 것으로 보인다. 19일 코레일은 선로 안전점검에 이상이 없을 경우 오는 20일 KTX 첫차부터 운행속도를 정상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13일부터 계속된 집…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이 세계 최대 규모 액화 이산화탄소(CO₂) 운반선을 수주했다. 액화 이산화탄소(LCO₂)를 운송하기 위한 용도로 ‘탈탄소’ 전환에 탄소포집‧저장 시장이 커지면서 이 선박에 대한 업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

아시아나항공 조종사 노조가 2022년도 임금 협상에 잠정 합의했다. 24일로 예정됐던 총파업도 보류되면서 휴가철 항공기 대란은 일단 피할 수 있을 전망이다. 19일 아시아나항공은 조종사 노조와 2022년 임단협 기본급 2.5% 인상과 비행수당 2.5% 인상, 안전장려금 50% 지급…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스타트업 및 기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나비 맵스플랫폼’ 서비스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나비 맵스 플랫폼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하는 행사다. 프로모션 상품은 검색, 리버스 지오코딩, 경로탐…

정부가 수도권 30분 출퇴근 시간을 여는 GTX-C 노선 준공 민간투자 사업을 올해 연말 본격 착수한다. 서울-양주 고속도로 민간투자 사업도 2025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에 속도를 낸다. 김완섭 기획재정부 2차관은 19일 오전 제3회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주재하고 경기 양주시와 수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철도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이 확보되는 대로 단계적으로 열차 운행 재개를 검토하겠다고 19일 밝혔다. 코레일은 전국 호우특보가 모두 해제됐으나 일부 구간 노반유실 및 선로침하 등이 발생하는 등 시설물이 불안정한 상황이어서 현행대로 운행 중지 조치를 유지하기로 …

대한항공(003490)은 19일 부산발 일본노선을 3년 6개월만에 재개한다고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부산~후쿠오카를 매일 2회, 부산~나고야 노선을 매일 1회씩 운항한다. 이를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에도 힘을 보태겠다는 것이 대한항공 측 설명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달부터 미주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19일 조종사 노동조합과 제 26차 교섭을 갖고 기본급 2.5%, 비행수당 2.5% 인상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기본급 및 비행수당 인상 외에 안전장려금 50% 지급, 복지 혜택 확대 등이 포함됐다. 최종 합의는 2주간의 설명회와 찬반투표를 거친다. …

“대형 선박용 암모니아 엔진 개발이 내년 상반기(1∼6월)에 마무리됩니다.” 우베 라우버 만에너지솔루션즈 최고경영자(CEO·사진)는 13일 서울 종로구의 한 공유오피스에서 본보와 만나 내년 암모니아 주기엔진의 상용화 계획을 전했다. 독일의 만에너지솔루션즈는 선박용 대형 추진엔진 분야 …

18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외국인의 한국 관광 증대를 위해 재방문 외국인에게 왕복 항공권 777장을 무료로 배포하는 ‘비지트 코리아 어게인(Visit Korea Again) 777’이 열렸다. 김태호 호텔신라 부사장(왼쪽), 한국 방문의 해 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부진 호텔…
![[단독]“한일 관계 개선, 하늘길도 확대해야”… 활성화 나선 日지자체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18/120302637.1.jpg)
“양국 정상이 손을 잡으면서 항공 노선 부활이 본격화되고 있어요.” 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만난 히라이 신지 일본 돗토리현 지사가 한 말이다. 일본 전국지사협회 회장인 히라이 지사는 “10월 인천∼요나고 노선을 재개한다”면서 “양국 교류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일본 소도시와 한국을…

집중호우 여파로 18일 일반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정상 운행되던 KTX·SRT 역시 일부 노선 운행이 멈췄다. 19일에도 기상 상황에 따라 열차 운행 차질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8일 오후 2시부터 일반철도 노선을 경유하는 KTX의 운행구간을 단축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