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 주요 재건축 정비사업 현장에서 건설사 간 수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일부 사업장에서 조합원에게 감정가를 초과하는 이주비 대출이나 일반 시장 조건과 괴리가 있는 금리 조건이 제시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실현 가능성에 대한 논란과 함께 관련 제도적 정비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최근…

인트러스투자운용과 플래티노코리아는 국내호텔·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발굴 및 투자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지난 30일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플래티노코리아의 호텔 투자 및 운영 노하우와 인트러스투자운용의 리츠를 활용한 금융구조를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

정부가 치솟는 서울 집값을 잡기 위해 내놓은 ‘가계부채 관리방안’의 고강도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규제의 불똥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세난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아파트 입주 물량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전세를 끼고 집을 사는 갭투자를 원천봉쇄하고 갈아타기 매매 수요가 주춤하면…

생활형 숙박시설(생숙)을 주거용 오피스텔로 용도 변경 시 기준 완화를 위한 구체적 화재안정성 인정 절차가 마련됐다.국토교통부와 소방청은 1일 ‘생활숙박시설의 오피스텔 용도 변경을 위한 화재안전성 인정기준’ 공동고시 제정안을 마련해 10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예고는 지…

코오롱글로벌은 대전 서구 도안동에 위치한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아파트의 견본주택을 7월 4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최고 49층, 총 998세대 규모로 건설된다. 전용 84㎡ 657세대가 1회차로 분양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9년 7월로 예정돼 있다.단지 내에는 스카이라…

DL이앤씨는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동 828-2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번영로 리더스포레’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7층, 2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아파트 192가구와 전용면적 83㎡ 오피스텔 62호실 등 총 254가구로 구성된다. DL이앤씨의 자체 특…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투르크메니스탄을 방문해 국가최고지도자, 대통령, 각 부처 부총리 등 고위급 인사를 예방하고 현지 사업 확대와 협력 강화를 위한 현안을 논의했다.정 회장은 먼저달 지난 28일 투르크메니스탄 수도 아쉬하바트에서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국가최고지도자…

고금리·고분양가 시대에도 반도체 산업단지 인접, 교통망 확장, 교육 여건을 고루 갖춘 입지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수도권의 반도체 벨트 핵심 도시를 중심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는 단지들이 잇달아 공급될 예정이다.반도체 산업단지 인근 도시…
5월 수도권에서 주택 공급 3대 지표인 인허가·착공·준공 물량이 일제히 감소해 ‘트리플 다운’ 현상을 보였다. 주택담보대출 6억 원 상한 등 강력한 대출 규제가 나왔지만 주택 공급 부족 우려를 해소하지 못하면 집값을 안정시키는 데 한계가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국토교통부가 30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