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치적 불확실성과 경기 둔화로 위축됐던 분양시장이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재가동되고 있다. 상반기 막바지인 5~6월 전국에서 1000가구 이상 규모의 대단지가 1만7000여 가구 규모로 공급될 예정인 가운데 수도권과 일부 광역시를 중심으로 청약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시장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4년 연속 무벌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공공기관 경영공시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공기관이 주요 경영정보를 경영정보 시스템(ALIO)을 통해 공개하는 제도로 기획재정부는 …

DL이앤씨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디타워 서울포레스트에 한남5구역 조합원을 위한 ‘아크로 한남’ 홍보관을 개관했다고 14일 밝혔다.아크로 한남 홍보관은 아크로 고객을 위한 VIP 라운지인 ‘아크로 라운지’를 운영하던 공간을 활용해 조성했다. 아크로의 브랜드 철학부터 한남5구역에만 …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인구 구조 변화에 따라 ‘국민 평형’으로 불리던 전용 84㎡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분양가 상승과 함께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소형 아파트로 눈을 돌리면서, 전용 59㎡ 등 소형 면적이 새로운 기준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14일 청약홈에 따르면 …

대우건설은 수원 영흥숲 푸르지오 파크비엔과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에서 지역 주민과 입주민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는 대우건설 입주 서비스 PRUS+ 대표 프로그램이다.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바탕으로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

세종시 아파트 전세 시장이 3년 6개월 만에 ‘집주인 우위’로 바뀌었다. 최근 대통령실과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하는 ‘천도론’에 대한 기대감 영향으로 세종 집값이 오르자, 전셋값도 들썩이는 모습이다. 14일 한국부동산원 주간가격동향에 따르면 5월 첫째 주(5일 기준) 세종시 전세수급지수…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에서 4년 연속 무벌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공공기관 경영공시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공기관이 경영에 관한 주요 정보를 공공기관 경영정보 시스템(ALIO)을 통해 공시하는 …

소형 아파트가 주택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중대형 위주로 흘러가던 시장의 흐름이 최근 들어 ‘컴팩트한 주거공간’으로 선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구 구조 변화와 주거 트렌드의 변화가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통계청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장래가구추계’에 따르면…

DL이앤씨가 최근 진행한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청약 접수에서 사전청약 당첨자의 76%가 본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사전청약 당첨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본청약에서 총 567가구 공급에 429건의 청약 통장이 접…

“금리 상승으로 이자 부담이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다들 집값이 올라갔다고 부러워하지만 집 팔아 수익을 실현한 것도 아니고, 금융 비용만 늘어서 외식 한 번 못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초 4억 원 상당의 빚을 내 집을 산 직장인 기모 씨(41)는 최근 대출금리 상승으로 이자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