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9
구독




민간이 주도하는 도시개발사업이 단순한 주택 공급을 넘어 미래형 도시를 설계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과거 공공이 중심이던 택지개발과 달리 민간 사업자가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해 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도시 구조를 도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민간 도시개발…

사단법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는 지난 8일 회원사를 대상으로 ‘생성형 AI와 노코드 자동화 툴을 활용한 마케팅 기획 업무 생산성 향상’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국회, 법무법인, 공사, 유관협회 관계자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해 생성형 AI와 노코드 툴 기반의 마케…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개발에 있어 용산역과 직접 연결되는 지하 공간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용산역 일대 주요 개발사업의 시행자 지위를 보유한 점을 내세워 해당 부지와 용산역을 연계할 수 있는 유일한 시공사라는 입장을 전달했다.HDC현대산업개발은 시공사 …

올해 대출금을 갚지 못해 경매에 넘어가 소유권이 바뀐 부동산이 전년 대비 약 28% 늘었다. 금리가 낮은 시기에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로 부동산을 사들였지만 금리가 오르며 상환 부담을 버티지 못한 투자자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9일 법원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올해 1~4월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14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관망세가 짙어지는 가운데서도 재건축 단지나 역세권 등 선호 입지에서는 여전히 매수세가 유지되고 있다.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5월 첫째 주(5일 기준)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8…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일 서울 용산구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 ‘찾아가는 청년 주거상담소(근로자편)’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 223개 청년센터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찾아가는 청년 주거상담소는 국토교통부, LH, 중앙청년지원센터 등이 협업해 청년 밀집…

부동산 디벨로퍼 디블록그룹(옛 한호건설그룹)이 지난해 12월 개장한 ‘호텔 더 보타닉 세운 명동’ 회사 보유분 28실에 대해 일반 분양에 나선다. ‘호텔 더 보타닉 세운 명동’은 옛 ‘세운 푸르지오 G-팰리스’로 지난해 12월 ‘호텔 더 보타닉 세운 명동’이라는 브랜드로 정식 개장한 …

올해 들어 대출 이자를 제때 갚지 못해 경매에 넘어간 부동산이 전년 대비 2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금리 기조와 부동산 침체 장기화 영향으로 경매 물건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9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올해 1~4월 기준 전국 부동산(집합건물·토지·건물) 임의경매임의경매 …

부동산 플랫폼 기업 직방이 6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프롭테크(Proptech·부동산과 기술을 결합한 기업)’ 선두 기업인 직방은 기업가치가 1조 원이 넘어 한때 상장까지 거론됐다. 하지만 부동산 경기 침체로 실적이 악화하면서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아파트 미리보기]대구 수성구 중심에 하이엔드 주거단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8/131569046.1.jpg)
포스코이앤씨가 옛 대구MBC 부지에 짓고 있는 ‘어나드 범어’를 이달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대구의 부촌인 수성구 중심에 자리 잡고 있고, 대구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엔드 단지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1번지에 들어서는 어나드 범어는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

대방건설이 경기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에 들어서는 ‘북수원 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Ⅱ’(투시도)의 2순위 청약을 9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청약 접수는 청약홈에서 9일 오후 5시 30분까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이목지구 A3 블록에 17개 동(지하…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이달 부산 강서구에서 ‘에코델타시티 중흥S-클래스 에듀리버’(조감도)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공동 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12개 동(지하 2층, 지상 최고 18층), 728채 규모다. 전용면적은 84, 112㎡다. 단지가 들어…

디벨로퍼 HMG그룹(회장 김한모)이 청주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의 첫 번째 단지 ‘신분평 더웨이시티 풍경채’를 이달 선보인다. 신분평 도시개발사업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장성동 일원에 3개 블록, 총 3949가구로 조성된다. 블록별로는 △1블록 1448가구(전용 59∼112㎡) △2블록 9…

‘힐스테이트 두정역’이 완화된 대출 규제와 지방 부동산 활성화 정책의 수혜 단지로 떠오르며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 부동산 시장에 다시 온기가 돌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은행권의 대출 규제가 완화되면서 실수요자 중심의 매수세가 살아나고 있다. 주요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3기 신도시인 경기 부천대장지구 내 A7, A8블록 총 865가구 규모 본청약을 지난달 30일 시작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3기 신도시인 부천대장 내에서도 A7, A8블록은 대장홍대선 오정역(가칭)이 도보권에 위치하는 등 우량 입지로 손꼽혀 실수요자들의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