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우건설이 주거상품 개발 역량을 결집한 ‘푸르지오 에디션 2025’를 21일 발표했다.대우건설은 최신 주거트렌드와 고객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푸르지오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최초 발표 이후 격년단위로 주제를 선정하고 새로운 상품을 구성해 왔다. 대우건설은 푸…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수도권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3기 신도시와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 투자집행 활성화 등을 위해 신입사원 345명 임용했다고 21일 밝혔다.신입사원은 지난해 9월 채용형 인턴으로 근무를 시작한 뒤 약 3개월 현장 수습을 거쳐 정식 사원으로 임명됐다. 신…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2연속 인하했지만,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는 오히려 4개월 연속 상승했다. 은행들이 가계부채 관리 차원에서 대출 가산금리를 높여왔기 때문이다.여전히 높은 주담대 금리에 대출 규제까지 강화되면서 부동산 시장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다.21일 은행연합회 공시에 따르면…

세종특별자치시에 들어서는 ‘세종 5-1 L12BL 양우내안애 아스펜’이 21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3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다. 양우건설이 세종특별자치시 5-1생활권에 공급하는 세종 5-1 L12BL 양우내안애 아스펜은 지하 2층~지상 최고 1…

대단지 아파트를 짓기 비좁은 도심 역세권에 청약통장 없이 분양받을 수 있는 ‘국민평형(30평형대)’ 아파트형 주택이 들어선다. 지금까지 전용면적 60㎡ 이하로 제한됐던 도시형 생활주택(아파트형 주택)을 전용면적 85㎡까지 지을 수 있도록 건축 규제가 풀렸기 때문이다. 원룸과 투룸 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