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605
구독


거듭된 기준금리 인상에도 미국의 물가 상승세가 잡히지 않자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4, 15일(현지 시간)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한꺼번에 0.75%포인트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할 수 있다는 관측이 커지고 있다. 다음 달 FOMC에서도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4, 15일(현지 시간)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커진 데 따라 한국은행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올해 한은의 남은 금융통화위원회는 7, 8, 10, 11월 등 총 4번이…

“5개 솔드(sold) 90원!” “던(done)!” 1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2층 외환 딜링룸. 암호 같은 용어가 오가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 1290원에 500만 달러를 사겠다는 주문이 순식간에 체결됐다. 장중 환율이 연고점인 1292.5원까지 오른 이날, 평소보…
끝 모를 듯 급등하는 인플레이션으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연준)의 금리 인상 행보가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장에서는 의구심도 제기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캐나다 투자은행 겸 금융서비스업체 캐너코드제너티의 토니 드와이어는 …

글로벌 인플레이션 악화로 미국이 내년 경기 침체에 직면할 것이라는 경제학자들의 전망이 나왔다. 미국을 비롯한 각국 중앙은행이 물가상승세를 잡기 위해 강한 긴축 정책을 도입할 경우 경제 활동이 크게 위축되는 ‘경착륙’이 현실화할 것이라는 우려다. 12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미국…

13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증시와 외환 시장이 발작을 일으킨 것은 통제되지 않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공포 때문이다. 지난달 미 소비자물가가 41년 만에 최대치를 경신하며 걷잡을 수 없이 오르자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강도도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다. 시장은 이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