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부가 올해부터 가계가 보유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처음으로 공식 통계로 집계한다. 가계가 보유한 가상자산 규모가 정기적으로 파악될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올해 가계금융복지조사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신규 항목으로 포함한다고 23일 밝…
지난해 말 시작된 비트코인의 내림세가 올해 1월까지도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 경제 매체 마켓인사이더는 올해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이 ‘겨울’을 넘어 ‘빙하기’로 접어들 수 있다는 부정적인 견해를 내놨다. 비트코인은 23일 오후 2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

미국에서 첫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된 지 3개월이 흘렀다. 국내 ‘서학개미’들도 약 470억원을 투자했지만 비트코인 하락세에 최근 성적은 씁쓸하다. 19일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19일부터 전날까지 국내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선물 ETF인…

여윳돈이 얼마나 있어야 회사를 그만둘 수 있을까. “3억 정도면 되지” 하는 사람이 있을 테고, “못해도 20억은 있어야지” 하는 이도 있을 것이다. 지난해 정년이 보장된 ‘정년트랙 교수직’을 내던지고 파이어족(경제적 자립을 통해 빠른 시기에 은퇴하려는 사람들)이 된 최성락(53) …

11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지원센터 전광판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돼 있다. 미국의 조기 긴축 우려 등으로 이날 국내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5000만 원 밑으로 떨어지는 등 주요 가상자산 가격이 하락세를 이어갔다.

비트코인의 하락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조기 긴축 기조와 채굴 2위 국가인 카자흐스탄의 대규모 시위로 인한 인터넷 폐쇄 등으로 인해 단기적인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에서 오전 11시35분 …

카자흐스탄에서 발생한 소요 사태의 불똥이 세계 비트코인 시장으로 튀고 있다.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비트코인 채굴국인 카자흐스탄에서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서 비트코인 채굴 시장이 큰 타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CNBC는 6일(현지 시간) “전날 카자흐스탄 정부가 유혈사태 속 통신사…

비트코인이 이틀 연속 급락하며 4만1000달러대까지 밀렸다.미국의 블룸버그통신은 차트 분석가들을 인용, 비트코인이 3만8000달러 대에서 1차 바닥을 형성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비트코인은 7일 오후 1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유명한 암호화폐(가상화폐) 차트 분석가가 1~2년 내 비트코인 버블이 붕괴될 것이며, 결국 IT버블 붕괴의 전철을 밟을 것이라고 야후 파이낸스와 인터뷰에서 밝혔다. 일각에서는 비트코인이 연내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더머니스탁닷컴의 사장이자 최고재무책임자(CFO…
골드만삭스가 대표적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10만달러까지 오르며 금(gold)을 제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비트코인이 디지털 자산의 광범위한 도입에 힘입어 금을 제치며 시장 점유율을 계속해서 확대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은 비트코인의 유통중인 …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된 가상자산.’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4일 이 같은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30쪽 분량의 보고서에는 가상자산 시장 동향과 전망을 비롯해 블록체인 생태계, 시가총액 상위 10개 코인의 특징을 분석한 내용이 상세히 담겼다. 보고서는 “가상자산이 2021년 …

지난해 주요 암호화폐(가상화폐) 중 가장 많이 오른 암호화폐는 시총 3위인 바이낸스코인으로 집계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일 보도했다. 조사업체인 아케인 리서치에 따르면 바이낸스코인은 지난 1년간 1300% 가량 상승해 비트코인(65%), 이더리움(408%)의 상승률을 압도했다. 바이…
내년부터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상속·증여받을 때 국내 4대 거래소의 2개월 평균 가액을 기준으로 세금을 신고·납부해야 한다. 국세청은 28일 가상화폐 상속·증여 재산 평가를 위한 가상화폐 사업자로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등 4곳을 고시했다. 가상화폐 양도소득 과세는 20…

내년부터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상속·증여받을 때 국내 4대 거래소의 2개월 평균 가액을 기준으로 세금을 신고·납부해야 한다. 국세청은 28일 가상화폐 상속·증여 재산 평가를 위한 가상화폐 사업자로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등 4곳을 고시했다. 가상화폐 양도소득 과세는 2…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연매출 3조 원 달성을 눈앞에 뒀다. 올해 납부할 세금도 약 1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됐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14일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을 통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 들어 9월 말까지 2조8209억 원의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