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발표로 전날 전세계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하루 동안 540조원이 증발했다. 같은 날 가상자산 가격이 하락하면서 매도세가 몰리자, 주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거래대금은 전날 대비 폭증해 25조원을 넘겼다.4일 가상자산 데이터 플랫폼 코인마켓캡에 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고관세 부과 여파로 전 세계 외환시장이 출렁였다. 미국 달러 가치가 치솟고 나머지 주요 국가의 통화 가치는 추풍낙엽처럼 떨어졌다. 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대비 14.5원 오른 1467.2원에서 주간 거래(오후 3시 30분 기준)를 마쳤다.…

미국발 무역 전쟁으로 전 세계 통상 분쟁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면서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가격이 10만 달러 밑으로 급락했다.2일 오후 2시 30분(미 동부 시간·한국 시간 3일 오전 4시30분) 기준 비트코인 한 개 당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4.03% 하락한 9만7678달러에…

트럼프 행정부가 관세를 강행할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리플이 3달러가 붕괴하는 등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2일 오전 6시 5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리플은 24시간 전보다 3.11% 하락한 2.9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리플 3달러가 붕괴…

최근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늘자 설 명절에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 가상자산 투자가 주요 대화 주제로 등장하고 있다. 지난해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가상자산법) 시행 이후 가상자산이 제도권에 편입되면서 가족 간 소통의 매개체 역할까지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서울 강서구에 거주 중인 대학생 …

12·3 비상계엄 사태 당일 접속량이 폭증하며 ‘먹통’이 됐던 업비트, 빗썸 등 가상자산거래소가 투자자들에게 전산장애 관련 역대 최대 배상 금액인 약 35억 원을 배상하게 됐다. 금융당국은 거래소들의 서버 증설 등 개선계획 이행과 민원 대응을 살펴보기 위해 현장 점검에도 나섰다. 2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밈 코인’(농담이나 유행어 등에 착안해 만들어진 가상화폐)이 잇따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고 있다. 22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전날 오후 7시 30분부터 트럼프 대통령의 밈 코인 ‘오피셜 트럼프’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빗썸이 지난달 비상계엄 당시 전산장애로 35억원 이상의 피해 배상금을 지급한다. 거래소 출범 이후 최대 배상액이다.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 이후 최대 99분 동안 총 170만명 이상의 이용자가 업비트·빗썸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22일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

금융당국이 법인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 허용에 대한 입장을 빠른 시일 내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 스테이블코인 규율 체계 및 2단계 법안 마련에도 속도를 낸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22일 월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최근 트럼프 2기 정부가 출범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
‘친(親)가상화폐 대통령’을 표방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0일(현지 시간) 취임식을 앞두고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했다. 20일 오후 4시 10분경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은 사상 최고치인 10만9114달러를 찍었다. 전날에도 최고치를 기록한 뒤 투자자들…

비트코인이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 직전 1억6300만원을 사상 처음으로 돌파했다. 전날 원화 신고가인 1억5999만원을 하루 만에 경신한 것이다.20일 오후 4시2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2.70% 오른 1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공식 취임을 앞두고 매섭게 상승했던 가상화폐 가격이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가상화폐에 친화적인 트럼프 당선인의 임기 시작을 앞두고 가격이 급등하자 투자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당선인이 출시한 ‘밈코인’(농담이나 유행어 등에 착안…
가상화폐에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 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을 사흘 앞두고 자신의 이름을 딴 ‘밈 코인’(유행을 반영해 만든 가상화폐)을 발행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코인의 가치가 급등한 가운데 트럼프 당선인 측이 코인의 80%를 보유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해 충돌…

트럼프 취임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비트코인이 5% 정도 급등, 10만달러 중반대까지 치솟았다.18일 오전 8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4.93% 급등한 10만446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그러나 비트코인은 이날 새벽 3시를 전후로 10…
금융당국이 국내 1위 가상자산거래소인 업비트에 고객확인제도(KYC) 위반 등 자금세탁 방지 의무 불이행 혐의로 제재 처분을 통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21일 제재심에서 최악의 경우 신규 고객 관련 영업정지 처분 가능성이 불거진 상황이다. 고객확인제도는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는 절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