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입금했는데 출금 안돼 “먹튀 가상화폐거래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5/07/106802319.1.jpg)
회사원 곽모 씨(34)는 지난해 5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가입해 가상화폐의 일종인 도지코인 1250만 원어치를 사들였다.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하자 작년 말 곽 씨는 코인 일부를 팔기로 마음먹었다. 거래소 애플리케이션(앱)에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고 ‘매도 버튼’을 눌렀지…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가상자산(가상화폐)과 관련해 “정부가 무책임한 것”이라며 정부 차원의 투자자 보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치권도 연이어 관련 법안을 준비하는 등 법제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정부의 고민은 400만 명 이상이 …

“비트코인은 한 건도 빠짐없이 ‘믹싱’(믹싱 앤드 텀블러·가상화폐를 쪼개고 섞는 행위)하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올해 2월 중순 경찰에 검거된 회사원 A 씨(26)는 이전까지 아무런 전과도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우연히 검색을 통해 불법 마약판매업자를 알게 …
![[단독]“코인 사기 75억 피해… 금감원-소비자원 등 책임지는 곳 없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5/07/106802104.1.jpg)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돈을 주고 산 코인을 찾지 못해 여러 관공서에 민원을 넣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부 자기 관할이 아니라고 하네요. 거래소 사이트를 통해 화폐를 사고파는 거니 전자상거래 아닌가요? 꼭 답변 주세요.” 거래소 ‘비트소닉’을 이용하던 투자자 A 씨는 지난달 말 공정거래위…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가상화폐 사기 피해자 지원 등을 맡는 투자자 보호센터를 새로 만든다. 가상화폐 투자 과열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대형 거래소를 중심으로 자구책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6일 “올해 안으로 100억 원가량을 투입…

“비트코인은 한 건도 빠짐없이 ‘믹싱’(믹싱 앤드 텀블러·가상화폐를 쪼개고 섞는 행위)하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올해 2월 중순 경찰에 검거된 회사원A씨(26)는 이전까지 아무런 전과도 없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6월 우연히 검색을 통해 불법 마약판매업자를 알게 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가상자산(가상화폐)와 관련해 “정부가 무책임한 것”이라며 정부 차원의 투자자 보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치권도 연이어 관련 법안을 준비하는 등 법제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김 후보자는 이날 “정부의 고민은 400만 명 이…

최근 ‘투자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상화폐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이 미국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에 육박했다. 사실상 내재 가치가 없는 코인의 시장 평가액이 실제 막대한 매출을 내는 대기업들의 가치와 맞먹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

재미 삼아 만든 암호화폐(가상화폐)인 도지코인이 연일 폭등하고 있다. 6일에도 도지코인은 10% 정도 급등하는 등 폭등세를 지속하고 있다. 그런데 그 이유가 다소 황당하다.오는 8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인 SNL에 출연해 도지…

도지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최근 폭등세를 보이고 있는 도지코인은 13%, 대표적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4% 이상 각각 상승하고 있다.◇ 도지코인 폭등세 지속 : 도지코인은 6일 오전 6시3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 사이트인…
정부가 내년 가상화폐 과세 방침을 굳힌 가운데 과세 대상 금액에서 가상화폐 채굴에 들어간 전기요금을 빼주기로 했다. 가상화폐는 컴퓨터로 특정 연산을 수행하면 채굴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고성능 컴퓨터나 채굴기를 장시간 돌려야 하기 때문에 전기를 많이 쓸 수밖에 없다. 5일 기획재정부…

정부가 내년 가상화폐 과세 방침을 굳힌 가운데 과세 대상 금액에서 가상화폐 채굴에 들어간 전기요금을 빼주기로 했다. 가상화폐는 컴퓨터로 특정 연산을 수행하면 채굴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고성능 컴퓨터나 채굴기를 장시간 돌려야 하기 때문에 전기를 많이 쓸 수밖에 없다. 5일 …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가상화폐 이더리움의 가격이 3400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새로 쓰고 있다. 이더리움이 실생활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앞세워 가상화폐 대표주자 자리를 위협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글로벌 가상자산 정보사이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

지난달 주요 시중은행의 신용대출이 7조 원 가까이 급증해 사상 최대 증가 폭을 나타냈다. 공모주 청약과 가상화폐 열풍에 ‘빚투’(빚내서 투자)가 다시 늘어난 데다 7월 대출 규제 강화를 앞두고 ‘막차’ 수요까지 겹친 영향으로 풀이된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달 말 현재 KB국민 신…
경찰이 유사수신행위규제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국내 한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대해 강제 수사에 나섰다. 경기남부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4일 “A거래소의 강남본사와 임직원 자택 등 22곳을 오전 9시부터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의 수사 대상에 오른 A거래소 직원은 이모 대표(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