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미 당국이 전자여행허가(ESTA)와 상용(B1) 비자의 활용 범위를 명확히 하는 등 비자 문제 협의에 진전을 이룬 가운데 대미 투자 기업들은 한국인 전문인력 대상 별도 비자(E4) 도입 등 장기적 대책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계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열린 ‘대미 투자기…

추석 이후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재명 정부가 다시 고개 든 집값을 잡기 위해 추가 규제 카드를 꺼낼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하반기(7~12월) 기준금리가 추가로 인하되면 수요 증가와 가격 상승이 가팔라질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KB부동산이 내놓은 9월 전국 주택…
미국 연방정부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에 돌입한 지 이틀째를 맞이한 가운데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연일 최고가를 경신했다.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도 12만 달러 선을 탈환했다. 2일(현지 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따르면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17% 오…
지난달 25일 액상형 전자담배의 원료인 ‘합성 니코틴’을 담배로 규정하는 내용의 담배사업법 개정안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 합성 니코틴 규제 논의가 시작된 지 9년 만에 국회 첫 문턱을 넘었다. 담배사업법 개정안의 핵심 내용은 담배의 정의를 ‘연초의 잎’에서 ‘연초…

《10년째 그대로… ‘담뱃값 인상설’ 솔솔담뱃값이 10년 만에 인상될 것이란 관측이 흘러나오고 있다. 4500원인 한국 담뱃값은 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 7.36달러(약 1만375원)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하지만 ‘서민 증세’라는 반발 탓에 정부는 신중한 입장이다.최근 ‘담뱃값 인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