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8
구독




이동통신사 자회사와 은행 등 대기업 계열사 알뜰폰 시장 점유율을 60%로 제한하는 법안이 국회 상임위원회 문턱을 넘으며 규제에 속도가 붙자 알뜰폰 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해당 규제가 영세 사업자 성장 여력을 확보해 시장 경쟁을 활성화하고 이용자 편익을 증진하겠다는 취지이지만, 되…

전국 주유소 기름값이 11주 연속 상승했다. 최근 고환율을 감안하면 국내 석유제품 가격은 당분간 계속해서 오를 전망이다.2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 기준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리터(L) 당 1662.2원으로 전주 대비 9.0원 상승했다. 경유 …
![[지표로 보는 경제]12월 2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2/28/130742194.1.jpg)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이 가결됨에 따라 앞으로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권한대행의 권한대행’을 맡게 됐다. 최 부총리는 행정고시 29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기재부의 전신인 재정경제부 증권제도과장·금융정책과장, 정책조정국장, 경제정책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

‘12·3 비상계엄’ 이후 급등하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으로 장중에 1480원대 후반까지 치솟았다. 주간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으로는 이틀 만에 10원 넘게 올랐다. 정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외환시장은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이후 최악의 …
정부가 국가 핵심 기술의 유출 우려가 있는 해외 인수합병(M&A)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고 반도체와 바이오, 조선 등의 산업에서 더욱 강도 높게 핵심 기술을 관리하기로 했다. 또 핵심 기술 유출 벌금을 4배 이상으로 상향하는 등 국가 핵심 기술 유출에 대한 처벌 수위도 높인다. 산업통상…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은 성탄절인 25일 새벽에도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과일을 거래하는 등 열기로 뜨거웠다. 시장 안에 자리 잡은 서울청과 과일경매장에서 이날 오전 2시 가장 먼저 거래를 시작한 품목은 바로 딸기. 경매에 참여하는 중도매인들의 시선이 집중…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농산물 수급 불안정이 계속되면서 정부는 전담 관리 조직을 신설하고 대응에 나섰다. 또 폭염과 폭우 때문에 가격이 치솟았던 과일, 채소 등을 새로 재배하는 면적을 확대하고 품종과 재배 기술을 개선하는 등의 근본적인 대책도 함께 마련하고 있다. 27일 농림축산식품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