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르면 다음 달부터 산후조리원에서 산모나 신생아가 전염병에 걸렸을 때 진단서를 제시하면 산후조리원이 손해 배상책임을 지게 된다. 계약을 해지할 때 내는 위약금은 이용 기간에 비례해 산정된다. 24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산후조리원 52곳의 이용약관을 심사해 5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시…
금융당국 조직개편 방향이 담긴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 상정을 앞둔 가운데 금융당국 내 혼란이 커지고 있다. 금융감독원 직원들은 24일 5대 시중은행 본사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금감원 임원들은 전날 전원 사표를 제출해 어수선한 분위기다. 롯데카드 해킹 사고 등 금융권…
SGI서울보증이 7월 랜섬웨어 해킹으로 인한 피해에 총 1190만 원을 보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의원실이 SGI서울보증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2일 기준 SGI서울보증 피해신고센터에 접수된 피해 신고 건은 총 79건, 피해 주…

롯데카드가 이번 해킹 사고로 카드 부정 사용 가능성이 생긴 고객 28만 명 중 68%에 해당하는 19만 명에 대해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해지 등 보호 조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기준 고객정보가 유출된 고객 297만 명 중 카…
홈플러스의 대주주이자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가 기업 정상화를 위해 홈플러스에 2000억 원을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 MBK는 24일 공식 사과문을 통해 운영 수익 중 일부를 활용해 최대 2000억 원을 홈플러스에 증여한다고 밝혔다. MBK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점을 깊…
■ 산단 ‘천원의 아침밥’ 시범사업 업체 16곳 선정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신설한 산업단지 근로자 ‘천원의 아침밥’ 시범 사업에 참여할 전국 기업과 협의체 16곳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선정된 16곳은 단체형(산단 내 공동식당) 5곳, 개별형 11곳으로 운영된다. 이 중 10곳은 …

“중국, 인도 등 신흥 해외 시장 수주를 확대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 고객사 비율을 2033년까지 40%로 늘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차량 부품사 현대모비스는 최근 ‘2025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현재 약 10%에 불과한 해외 고객사 비율을 이같이 늘리겠다고 선언했다. 현대모비스뿐만…
![“상무님 골프사진 안 궁금한데” 바뀐 카톡에 불만[IT팀의 테크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5/132460114.1.jpg)
카카오가 15년 만에 대규모 카카오톡 개편을 단행했지만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용자도 속출하는 등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23일부터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순차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카카오톡의 ‘자동 업데이트’를 막는 방법이 공유되는 등 부정적 여…

추석 연휴를 앞둔 24일 부산 부산진구 부전시장에서 구청 공무원들이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합동 점검을 하고 있다. 부산진구는 10월 2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음식점 등 농축수산물 유통 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원산지 표시 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을 만나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제2·3조 개정안) 등 이재명 정부 들어 추진되는 노동 정책에 대한 우려를 전달했다. 24일 대한상공회의소는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김 장관을 초청해 ‘새 정부 주요 고용정책 방향’을 주제로 고…
기초생활수급자인 A 씨는 2019년 대부업체 대출금을 갚지 못해 179만 원이 남은 생계비 통장을 금융회사에 압류당했다. A 씨는 “급여를 받는 통장이 압류돼 생계가 곤란하다”며 법원에 압류 취소를 신청했다. 하지만 1심 법원은 ‘A 씨가 해당 통장에서 3주 동안 185만 원 이상 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의 점유율이 내년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액정표시장치(LCD) TV를 따라잡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3년 전 거의 2배 수준이던 두 부문 간 점유율 격차는 매년 좁혀져 역전을 코앞에 두고 있다. 중국산 LCD TV가 중저가 시장을 장악해도 프리미엄 고가…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친환경대전’에서 씨드페이퍼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골판지보드와 허니콤보드로 만든 가구를 살펴보고 있다. 26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서는 플라스틱 재활용 등 녹색기술과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 세계 고대역폭메모리(HBM) 10개 중 8개를 한국 기업들이 생산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올해 말 6세대 HBM인 HBM4 출시가 시작되면 한국의 시장 지배력은 더욱 공고해질 것이란 관측도 제기됐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4∼6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