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9
구독




셀트리온이 스페인에 직접판매(직판) 방식을 도입해 유럽 주요 5개국 직판체제를 완성했다.셀트리온은 유럽 5개국 가운데 마지막 남아 있던 스페인이 직판 전환을 통해 현지법인 주도 영업 체제를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현지 유통 파트너사인 ‘컨파마(Kern Pharma)’와 협의를…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15~17일 대구 북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린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행사에는 화장품을 비롯해 뷰티 디바이스, 의료 뷰티, 네일, 헤어 등 뷰티 관련 기업 140개사가 참여해 20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정보통신(IT)기술이 접목된 뷰티 디바이스와 피부 분석 결…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한수희, 이하 KMAC)이 운영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이하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가 2025년 신규 입주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새활용, 재활용, ESG, 도시문제 해결 등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모집 …
![[단독]최태원, 이달 말 日 이시바 첫 예방 추진… 新 무역질서 대응 모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4/131600513.1.jpg)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겸 SK그룹 회장이 이달 말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회동을 추진 중이다. 한일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경제계의 협력 강화와 신(新) 무역질서 대응 방향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된다.14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26일 일본으로 출국해 27일 오전 대한상의 회…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의 플랙트그룹을 15억 유로(약 2조4000억 원)에 인수한다. 삼성전자가 조 단위의 대형 인수합병(M&A)에 나선 것은 2016년 전장 및 오디오 업체 하만(9조2000억 원) 인수 이후 9년 만이다.삼성전자는 영국계 사모펀드 트라이튼(Tri…

미국과 중국이 15일부터 제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회의에서 2차 관세 협상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앞서 스위스 제네바에서 고위급 무역 협상을 통해 상호관세율을 10%로 낮추기로 한 양국의 2차 협상이 제주에서 개최될 경우 미국이 시행 중인 철강, …

“금리 상승으로 이자 부담이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다들 집값이 올라갔다고 부러워하지만 집 팔아 수익을 실현한 것도 아니고, 금융 비용만 늘어서 외식 한 번 못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초 4억 원 상당의 빚을 내 집을 산 직장인 기모 씨(41)는 최근 대출금리 상승으로 이자 부…

여름을 앞두고 호텔과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 빙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저·고가를 가리지 않고 빙수 가격이 오르는 ‘빙수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망고 등 빙수의 주요 재료 가격이 오르면서 한 그릇에 15만 원 가까이 하는 빙수도 등장했다. 13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포시…

CJ그룹이 파생상품을 활용해 계열사에 ‘꼼수 보증’을 서주는 등 부당 지원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에 착수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계열사 부당 지원 혐의와 관련해 CJ 측에 심사보고서(검찰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 CJ는 총수익스와프(TRS·Tot…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영올드 금융웰빙 토크 콘서트’ 행사장에서 만난 김화영 씨(56)는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 참석했는데 알찬 정보가 있어 좋았다”며 “내년에도 콘서트가 열린다면 참여할 계획”이라며 ‘2025 서울헬스쇼’ 행사가 열리는 서울광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주요 시중은행에서 연 3%대 이자를 주는 예·적금 상품을 좀처럼 찾기 어려워진 가운데, 일부 은행이 또다시 예·적금의 기본금리를 인하했다. 대출금리는 예금금리처럼 빨리 하락하지 않으면서 예대금리 차(대출금리―예금금리)는 계속 벌어지고 있다. 13일 하나은행은 수신상품 기본금리를 최대 …
금융감독원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900억 원대 후순위채 조기 상환(콜옵션 행사)을 추진했던 롯데손해보험이 결국 이를 보류하기로 했다. 자본 확충 이후 다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롯데손보는 전일 한국예탁결제원에 후순위채 조기 상환을 보류하겠다는 내용의 공문을 …

13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 주류 코너에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켈리 맥주가 진열돼 있다. 이날 하이트진로는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의 이유로 맥주 제품 출고가를 28일부터 평균 2.7% 인상한다고 밝혔다.
한국은행이 ‘양적완화 도입설’ 진화에 나섰다. 비(非)기축통화국인 한국이 양적완화에 나서면 통화가치 하락, 외환시장 변동성 및 자본 유출 증대 등에 직면할 수 있다며 선을 그었다. 13일 한은은 ‘공개시장운영’에 대해 다룬 블로그 게시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은은 “(한국은) 주요…
한국전력이 올 1분기(1∼3월) 3조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내며 7개 분기째 흑자를 이어갔다. 다만 누적 영업적자는 30조 원이 넘었다. 13일 한전에 따르면 올 1분기 영업이익(잠정치·연결 기준)은 3조7536억 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8.9% 늘어난 규모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