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
구독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75명으로 상승하며 9년 만에 반등했다. 다만 사망자가 출생자보다 많아 전체 인구는 5년 연속 자연 감소를 이어갔다. 26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출생·사망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출생아 수는 23만8300명으로 전년 대비 3.6% 증가하면서 …

토스가 간편 송금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아 금융 서비스를 넘어 일상의 ‘슈퍼 앱’으로 진화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이승건 토스(회사명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사진)는 서비스 출시 10주년을 맞아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연간 흑자를 예상한다. 올해부터는 기록적 …

은행 점포 약 10곳 중 1곳에서만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가입이 가능해진다. 또 원금 100% 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소비자에게만 ELS 투자를 권유할 수 있게 된다. 금융 당국은 26일 이 같은 내용의 ‘홍콩H지수 기초 ELS 현황 및 대책’을 발표하며 앞으로 고난도 금융투자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으로 수혜가 기대됐던 ‘트럼프 트레이드’(트럼프 수혜자산 투자)의 약발이 떨어지고 있다. ‘크립토 대통령’에 대한 기대로 11만 달러(약 1억5800만 원) 가깝게 치솟았던 비트코인은 9만 달러 선이 무너졌다. ‘퍼스트 버디(친구)’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리은행이 대출 가산 금리를 내린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가 시장 금리에 반영되는 시차를 고려하지 않고 선제적 인하에 나서는 것이다. 앞서 금융 당국은 “이제는 대출금리를 인하할 때가 됐다”며 점검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28일부터 주택담보대…

올 7월부터 수영장에서 수영 강습을 받거나 헬스장에서 퍼스널트레이닝(PT)을 받을 때 수영장이나 헬스장 이용 요금과 강습비가 구분되지 않으면 전체 금액의 5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을 다녀올 때 면세로 구입할 수 있는 주류 병 수 제한도 사라진다. 다만 기존과 마찬가지로…
![[지표로 보는 경제]2월 2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8/131124598.1.jpg)

BC카드가 국내외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빛으로 표현한 ‘빛의 시어터’와 ‘빛의 벙커’ 전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에 마련된 빛의 시어터는 요하네스 베르메르, 반 고흐 등 네덜란드 거장들의 작품에 빛과 음악을 더한 몰입형 예술로 재탄생시킨 전…

삼성증권이 최근 자산관리 및 투자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알고리즘 기반의 투자 솔루션 ‘굴링’ 서비스가 가파르게 성장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해 1월 말 기준 굴링 누적 가입자 수는 11만9000명에 달한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0%가량 증가했다. 굴링은 고객이 원하는…

삼성카드는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와 공항 해외 사용 금액 할인, 공항 라운지 서비스 등 해외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 iD GLOBAL 카드’를 내놨다.삼성 iD GLOBAL 카드는 해외 결제금액에 부과되는 브랜드사 수수료 1%와 해외 이용 수수료 0.2% 전액을 전월 이용 실적과…

상속세와 증여세가 더 이상 남 얘기가 아닌 사람이 늘고 있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의 영향으로 피상속인 수가 늘고, 자산가치가 상승하면서 총상속재산가액도 올라갔다. 이처럼 여러 요인에 의해 상속세를 내야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그 액수도 늘고 있다. 실제로 국세통계포털의 상속세 …

DB손해보험은 1월 2일 출시한 ‘반려인 입원 후 상급종합병원 통원 시 반려동물 위탁 비용 보장’과 ‘반려동물 무게별 보장한도 차등화 급부 방식’에 대해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손해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게 됐다. 손해보험…

이달 28일 취임 1주년을 맞는 동양생명 이문구 대표는 전략적 경영을 통해 회사의 내실을 다지고 지속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 대표는 1년간 외부적으로는 시장 수익성을 강화하며 체질 개선을 이끌고, 내부적으로는 상호 존중과 업무 혁신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기업문화…

긴 설 연휴를 앞두고 가족들과 함께 오사카 여행에 나선 장모 씨는 평소 같았으면 큰 스트레스를 받았을 비행기 연착에도 기분 좋게 여정을 시작할 수 있었다. 항공기 연결 관계로 6시간가량 연착이 됐지만 삼성화재의 지수형 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특약으로 10만 원을 보상받을 수 있었기 때…

삼성생명이 2025년 컨설턴트 교육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가 생명보험 산업의 근간을 흔드는 상황 속에서 삼성생명은 컨설턴트를 금융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컨설턴트 육성 시스템을 강화해 컨설턴트 교육 명가로서의 위상을 공고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