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셀트리온은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가 아시아 핵심 시장인 일본에서 점유율 74%(11월 기준)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지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허쥬마는 일본 시장에서 지난 2021년 2분기에 오리지널 의약품 점유율을 넘어섰다. 이후 3…

배우 유아인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가 급매물로 63억원에 내놓은 이태원 단독주택의 새 주인이 7세 어린이로 알려졌다. 26일 비즈한국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매각된 해당 주택의 명의가 지난 19일 2017년 7월생 A에게 이전됐다. 매수인이 소유…

바이오신약 개발 전문 업체 이엔셀이 글로벌 제약사와 의약품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계약 업체와 주요 내용은 비밀 유지 협약에 따라 공개하지 않았지만 앞서 계약했던 노바티스와 얀센 등과 마찬가지로 ‘글로벌 톱티어 제약사’라고 소개했다.이엔셀의 경우 국내에서 유…

동원F&B 냉동만두 딤섬 제품이 국내 냉동만두시장에서 제3의 물결을 이끌고 있다.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매출이 2배씩 성장해 누적매출 1000억 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동원F&B는 시장조사 업체 마켓링크가 집계한 결과 딤섬이 소매점 내동만두 품목에서 시장 점유율 1…

65세 이상 인구의 약 90%가 1개 이상의 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평균 수급액은 65만 원 수준이었지만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수급액은 적어졌다.통계청 통계개발원은 26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KOSTAT 통계플러스’ 겨울호를 펴냈다고 밝혔다. 통계청 전용수 사…

유튜버 등 국내 디지털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이 지난해 5조 원을 넘어섰다. 관련 사업체 수는 1만3514개로 전년 대비 21.5% 늘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이 같은 내용의 ‘2024년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조…

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이 10년 만에 폐지된다. 단말기 보조금 규제로 오히려 소비자들의 단말기 구입 부담이 커지고 있다는 이유에서다.국회는 26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폐지법률안’을 상정해 재석 …

공항철도㈜(이하 공항철도)는 26일 본사 3층 대회의실(인천시 서구)에서 ‘공항철도 디자인 일러스트&캘리그라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공항철도의 비전(가장 안전하고 빠른길, 공항철도)과 미션(행복한 동행, AERX)을 상징하는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공항철도를 대표…

고용노동부는 30인 미만 사업장에 부여한 주52시간제 계도기간을 종료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고용당국은 소규모 사업장의 인력난과 경제상황 등을 고려해 계도기간을 2년 연속 연장해 왔다.고용부는 이날 8시간 추가근로제가 일몰됨에 따라 지난해 1월 1일부터 이달 31일까지 30인 미…

현대로템은 이용배 대표이사 사장이 26일 임직원과 함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가 시작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실천 의지를 공유한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

㈜네이처스파엠알오(대표 정기훈)가 기획재정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표창을 동시에 수상하면서 국회상임위원회의 5개 표창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네이처스파엠알오는 지난 20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 시상식에서 국민건강에 대한 업적을 인정받…

고령인구 10명 중 9명이 연금을 수령하고 있지만 수급자 중 절반 가량은 42만원 미만의 금액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연금을 중복 수령하는 고령인구가 적은 탓에 10명중 3명은 기초연금만이 유일한 연금소득이었다.26일 통계개발원 ‘통계플러스 겨울호’에 실린 ‘우리나라 65…

모녀와 장·차남의 대립으로 경영권 갈등이 이어진 한미약품그룹이 분쟁 종식 수순에 돌입했다. 지주사 한미사이언스 최대주주간 합의로 상호간에 제기한 민·형사상의 고소와 고발을 모두 취하하기로 했다. 양측 모두 회사의 미래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결단을 내렸다는 평가다.한미사이언스 최…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인 ‘청년도약계좌’ 가입자가 받을 수 있는 정부 기여금 혜택이 내년부터 확대돼 만기시 수령금이 최대 60만원까지 늘어난다. 가입기간과 납입금액에 따라 개인신용점수에 가점도 부여된다.금융위원회는 내년 1월부터는 모든 가입자가 실제로 납입한 만큼 기여금…

지난 10월 출생아 수가 1년 전보다 13.4% 상승하면서 14년 만에 최대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전국 모든 시도에서 출생아 수가 늘어났는데 이는 2015년 3월 이후 9년7개월 만에 처음이다.통계청이 26일 발표한 ‘2024년 10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지난 10월 출생아 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