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 최근 입사한 사회초년생 A 씨(29)는 결혼 준비와 주택 구입 등에 활용할 자금 마련에 나섰다. 우선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 연금저축이나 개인형퇴직연금(IRP)에 가입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2. 퇴직을 앞둔 B 씨(56)는 국민연금을 받기 전까지 5년 …

삼성카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 롯데월드 시설 이용과 일상생활 관련 소비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롯데월드카드’를 선보였다. 롯데월드카드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 이용권 및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워터파크 입장권 등을 구매하면 본인뿐 아니라 동반 …

삼성화재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최근 보험 상품 메뉴를 개편해 선보였다. 이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삼성화재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개편된 보험 상품 메뉴는 자동차, 운전자, 자녀, 건강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구분됐다. 또 상품에 대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개인연금과 퇴직연금펀드 규모가 지난해에만 1조 원 이상 불어 올해 8월 현재 10조 원을 훌쩍 넘어섰다. 미래에셋운용이 전 세계 우량자산을 발굴해 다양한 상품을 공급한 결과 전체 연금펀드 시장 점유율 27%가 넘는 대표 연금전문 운용사로 발돋움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

신한금융투자는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등의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착한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신한아름다운SRI그린뉴딜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를 토대로 전체 포트폴리오의 약 70%를 투자한다. 나머지 30%는 ESG …

삼성증권이 최근 개설한 모바일 동영상 투자교육 사이트 ‘투자스쿨’에 7000명이 넘는 수강 신청자가 몰렸다. 삼성증권이 ‘전 국민 투자지식 레벨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한 투자스쿨은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지난달 19일 파일럿 운영을 …

대신증권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 국가에 상장된 리츠(REITs)에 집중 투자하는 ‘대신 글로벌 리츠 부동산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리츠는 여러 명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유가증권에 투자, 운용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간접투자기구다…

글로벌 전기자동차 및 배터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한국투자글로벌전기차&배터리펀드’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17년 10월 처음 선보인 이 펀드는 전기차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자율주행차량, 공유차 산업 등에 투자한다. 전기차 및 배…

하나금융그룹이 전남 신안군 흑산도, 강원 정선군 사북읍 등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을 지원할 대상 지역 21곳을 추가로 선정했다. 이로써 하나금융은 미래 세대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해온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의 건립 지역 선정을 마무리했다. 하나금융의…

‘플렉스’(flex·과시한다는 뜻의 Z세대 은어)와 ‘가성비’를 오가는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 성향은 단순하지 않다. 고가의 명품에 주저 없이 지갑을 열면서도 생필품을 고를 땐 가격대가 맞는지, 합리적인 소비인지 꼼꼼하게 따져본다. 불필요한 소비를 아껴 투자하는 ‘짠테…

교보생명은 최근 ‘(무)교보 뉴플러스 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보험료 일부를 주식형이나 채권형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변액 종신보험이다. 운용성과가 좋아 수익률이 높아지면 지급받는 사망보험금이나 적립금도 그만큼 늘어난다. 뉴플러스 하이브리드변액종신보험의 가장…

삼성생명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5월에는 고객에게 발송되는 ‘보험계약 종합 안내장’에 챗봇(대화 서비스 로봇)을 활용한 Q&A 기능을 도입했다. 보험계약 종합 안내장은 고객에게 계약 사항과 함께 다양한 제도, 서비…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김모 씨(59)는 최근 갖고 있던 부동산을 자녀에게 증여했다. 각종 규제로 ‘세금 먹는 하마’가 된 부동산이 처치 곤란 상태가 됐기 때문이었다. 김 씨는 “갖고 있자니 보유세가 문제고, 팔자니 양도소득세가 문제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던 상황이었다”며 “증여세를…

직장인 박모 씨(33)는 지난달 갖고 있던 5000만 원어치의 테슬라 주식을 모두 처분한 뒤 투자 포트폴리오를 새로 짜고 있다. 최근 주가가 고점보다 떨어진 미국 전자상거래 대장주 아마존을 분할 매수하는 한편 나스닥100지수와 연동된 상장지수펀드(ETF)도 포트폴리오에 담았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가계 사정이 어려워지면서 보험 계약 해지를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보험료 완납을 기준으로 설계된 보험 상품의 특성상 중도에 계약을 해지하면 소비자가 피해를 볼 우려가 크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보험을 중도 해지하면 해지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