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은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일부 임직원들의 투기의혹과 관련해 국민들에게 재차 사과하고 투기사실 확인 시 일벌백계 하겠다고 강조했다. 변 장관은 이날 오후 긴급현안 질의를 위해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저는 어느 때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이…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논란과 관련해 “정부는 ‘셀프조사’에 매달려 일주일을 허비했다”며 “증거인멸 시간만 벌어줬다”고 비판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스물 네 번 부동산 정책 실패로, 집값을 사상 최대로 …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9일 “검찰은 얼마든지 경찰과 유기적 협력을 맺고 수사기법과 법리 적용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다”며 “이것이 수사권 개혁의 요체”라고 밝혔다.박 장관은 이날 오전 광명시흥지구 땅 투기 의혹 전담수사팀을 꾸린 수원지검 안산지청을 찾아 취재진들에게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신도시 지정을 취소해야 한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상당히 비리가 광범위하게 이뤄졌다면 그런 가능성도 검토를 해봐야겠다”고 말했다. 홍 의장은 이날 KBS1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경찰이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땅투기 의혹이 폭로된 지 1주일 만에 압수수색에 나서면서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하지만 경찰의 강제수사 착수가 늦었을 뿐 아니라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 수사에서 검찰이 배제된 점 등으로 인해 정부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대한 확실한 의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의 사전 투기 의혹으로 불거진 국토교통부와 LH 전 직원 조사 과정에서 국토부 2명, LH 11명 등 총 13명의 직원이 개인정보수집 동의를 거부했다. 9일 국토부가 국회에 제출한 현안 보고에 따르면 국토부는 총원 4509명 중 4503명이 동의했다. 미동…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이 불거져 조사를 받고 있는 LH에 대해 경찰이 9일 전격적으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당초 정부의 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가 나온 뒤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던 경찰 수사가 앞당겨진 것이다. 정부는 또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국세청과 금융감독위원회를 더해 정부 합동특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땅 사전투기 의혹이 일파만파로 확산되는 가운데, 2년 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부와 LH 관계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을 제기하는 글이 올라왔던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끌고 있다. 9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따르면, ‘3기 …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입사한지 6개월된 신입 직원이 사내 메신저를 통해 “이걸로 해고되도 땅 수익이 평생 월급보다 많다”고 말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LH 직원들의 땅 투기가 공공연하게 이뤄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JTBC는 지난 8일 지난해 LH 신입사…

국토교통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사전투기와 관련 “LH 직원에게는 앞으로 개발될 택지 보상을 차등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LH 직원이 보유한 토지에 대해서는 대토보상이나 이주대책 및 생활대책 대상에서 제외하겠다는 것인데, 사실상 ‘토지에 투자 하지말라’는 극약 처방을 내린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 광명·시흥지구 100억원대 땅 투기 의혹이 확산되는 가운데, 세종시 연서면 스마트국가산업단지도 전수조사 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세종 스마트국가산단은 연서면 일대에 오는 2027년까지 총사업비 1조5000억원을 들여 국책사업과 연계한 소재…

여영국 정의당 대표 후보는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의혹과 관해 “대통령께서 변창흠 국토부 장관을 즉시 해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는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구조적 범죄”라면서…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9일 수원지검 안산지청을 찾아 ‘부동산투기 수사전담팀’을 격려한다. 차질 없는 국가부패범죄 대응도 당부한다. 이날 법무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취임 후 6번째 현장행보로 수원지검 안산지청 간부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는다. 박 장관은 지난 5일에는 광주고검·지검을 …

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땅 사전투기 의혹에 관해 “충격적인 소식에 실망감과 배신감마저 느끼셨을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0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부동산 투기 근절과 주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