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통령실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통일할 생각이 전혀 없다”며 날을 세운 데 대해 22일 “정부는 긴 안목을 가지고 긴장 완화와 신뢰 회복을 통해 남북 간의 적대를 해소하고 평화적 관계로의 발전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대통령실은 이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김 위원장의 최…

중국 관영지는 우리 정부가 이달 말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 예정인 비자 면제 조치의 성공 여부가 양국 간 산업 협력에 달려있다고 주장했다.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는 22일 논평에서 “한국 정부가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 대해 무비자 정책을 도입한 것은 한국 관광 산업에 활…

오세훈 서울시장이 정부의 ‘9·7 공급 대책’에 대해 ‘현실성이 부족하다’며 비판하며, 민간 주도의 공급 확대를 통해 내년까지 서울시에 31만 가구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오 시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신속통합기획, 무엇을 바꾸었는가?’ 토론회에서 “정부 (공급) 대책은 공공 주도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2일 이재명 대통령의 ‘자주국방’ 발언에 대해 “한미동맹과 상호보완적이지 않은, 한미동맹을 대체하는 자주국방은 북중러의 축배”라며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바로 한미동맹의 균열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북러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최고인민회의(한국 국회 격) 연설에서 “우리는 한국과 마주앉을 일이 없으며 그 무엇도 함께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북미대화에 대해서는 미국이 비핵화 목표를 버린다면 마주앉을 수 있다고 조건을 제시했다.북한 일반 주민들이 보는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김…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정부의 재정 정책을 비판하며 “서울은 결코 미래세대에 짐을 떠넘기지 않겠다”고 22일 밝혔다. 이날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신청이 시작된 날로, 서울시와 구청장협의회는 정부의 일방적인 비용 전가와 차등 보조 관행을 문제 삼으며 공동…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이재명 대통령이 한미 관세협상이 완전히 실패했음을 인정했다며 기업의 속은 새까맣게 타들어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경북 경산 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열린 ‘중소기업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 관세협상 후 정부는 합의문이 필요 없을 정도로…

이재명 대통령이 내달 초 명절 연휴와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전 국민 대청소 운동’을 제안했다. 이 대통령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부터 10월 1일까지 10일간은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이라고 올렸다. 이 대통령은 “추석 명절과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여권의 배임죄 폐지 방침을 두고 “배임죄를 없애버려 이재명 대통령이 ‘면소 판결’을 받게 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면소란 해당 법 조항이 사라져 더 이상 처벌할 수 없게 되는 경우를 뜻한다.한 전 대표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기업 정당’ 민주당…

외화벌이를 위해 러시아 극동에 파견된 북한 노동자들이 러시아군과 계약을 맺고 입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21일 우크라이나 국방부 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우크라이나 국방부 정보총국이 러시아 내 정보 활동을 벌인 결과에 따르면 북한 노동자 수백명이 지난 7월부터 우크라이나 …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평양 무인기 의혹과 관련해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조사한다.김 전 장관 측은 “특검이 우리 군의 정상적인 군사작전을 외환죄로 수사함으로써 군사작전 내용이 일반에 공개돼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태롭게 한다”…

북한이 모스크바 ‘전러시아 장식예술 박물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북한 미술품 전시회에서는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을 널리고 핵과 미사일 무력을 과시하는 내용의 그림이 다수 포함됐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열린 이번 전시회는 ‘위대한 인민의 나라’를 주제로 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우리는 한국과 마주앉을 일이 없다”며 “일체 상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통일에 대해서도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말했다. 남북 관계 개선 여지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 것이다. 반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대화 손짓에는 미국이 비핵화 목표를 포기한다면…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공개된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3500억 달러(약 486조 원) 규모의 대미(對美) 투자 펀드와 관련해 “통화 스와프 없이 미국이 요구하는 방식으로 3500억 달러를 현금으로 투자한다면 한국은 1997년 금융위기 때와 같은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건희 여사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의 48억 원대 횡령 혐의 재판이 22일 시작된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부장판사 이현경)는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 씨의 첫 공판준비기일을 연다.공판준비기일은 정식 재판에 앞서 피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