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8
구독




우원식 국회의장은 27일 본회의에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선출 안건과 법제사법위원장·문화체육관광위원장·운영위원장 보궐선거 안건을 상정한 데 대해 “상임위원장을 비워두면 상임위 정상 운영이 어려워 진다”고 이유를 설명했다.우 의장은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국회 본회의에서 “고심 끝에 오…

정부공직자윤리위가 공개한 고위공직자 재산에 따르면,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이 114억 원을 신고해 현직 중 재산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박건태 한국도로공사 부사장이 79억, 양재수 데이터산업진흥원장이 45억을 각각 신고했다. 퇴직자 중에서는 박남서 전 영주시장이 84억을 …

국정기획위원회가 27일 실시한 한국은행 업무보고에서는 원화 스테이블 도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주택가격 급등에 함께 치솟고 있는 가계대출에 대한 진단 등도 다뤄졌다. 국정위 경제1분과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서울 중구 남대문로 한은 본관에서 한은을 대상으로 현장 업무 보고를 …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28일 검찰청사 출석을 요구한 가운데, 윤 전 대통령 측은 출석 방식 협의 여부와 관계없이 일단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법조계에서는 윤 전 대통령 측이 ‘출석 의사’를 밝혀 정치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

방위사업청이 오는 30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새 정부의 국정 기조인 ‘국민과의 소통 강화’ 및 ‘글로벌 방산 강국 도약’에 맞춰 기획됐다. 무겁고, 어렵게 느껴졌던 방위산업의 기존 이미지에서 벗어나 국민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방위산업을 이해하고…

이재명 대통령이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가유공자와 오찬을 했다. 이 대통령이 취임 후 청와대에서 행사를 연 건 처음이다. 이 대통령은 김혜경 여사와 이들을 직접 영접하며 최고의 예우를 표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날 오찬에는 국가유공자, 유…

서울고법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특검의 추가 기소에 반발해 제기한 이의신청을 각하한 것과 관련, “특검의 공소 제기나 공소 유지는 이의신청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27일 공개된 결정문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0부(재판장 홍동기 수석부장판사)는 김 전 장관 측이 내란특검팀…

검찰이 이른바 ‘대장동 본류 사건’이라고 불리는 대장동 민간업자들의 뇌물·배임 혐의 1심 재판에서 유동규 전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화천대유자산관리대주주 김만배씨에게 징역 7년과 12년의 중형을 구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27일 27일 특정경제범죄 가…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이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27일 나왔다.여론조사회사 한국갤럽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만 18세 이상 1004명에 이 대통령 직무 수행 평가에 대해 물은 결과 ‘잘하고 있다’는 평가는 64%, ‘잘못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국회 상임위원장 배분 문제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우원식 국회의장은 27일 오후 2시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본회의에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 상임위원장 선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국회 사무처는 이날 오후 2시 본회의…

통일부는 “장마철 남북 접경지역의 홍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북한이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댐 방류 시 우리측에 미리 통보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27일 밝혔다.장윤정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장마철 임진강 수해방지 관련 정부 입장을 발표했다.그는 “이재명 정부는 국민의 생…
![민주 43%·국힘 23%…김민석 ‘적합’ 43% ‘부적합’ 31% [갤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7/131894595.1.jpg)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국민의힘을 두 배가량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선 ‘적합하다’는 의견이 우세했다.한국갤럽이 지난 24~26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27일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정당 지지도는 민주당 43%, 국민의힘 23…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가 아들 부부의 서울 이촌동 아파트 매입 자금을 지원해 ‘아빠 찬스’를 제공했다는 의혹에 대해 “자금 지원은 전액 증여로 처리했고, 증여세도 모두 납부했다”라고 해명했다.조 후보자는 27일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해 출근하며 기자들과 만나 “그 시기(2019년)에 …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내란 특검 조사 일정을 하루 앞둔 27일 지하주차장을 통해 서울고검 청사로 출입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특검과 윤 전 대통령 측이 협의에 나설지 주목된다.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전날 윤 전 대통령 측이 지하주차장을 통한 비공개 출입이 이뤄…

국민의힘은 27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도덕성뿐만 아니라 능력에서도 치명적 흠결이 확인됐다”며 자진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국회 국무총리 인사청문특별위원회(특위) 야당 간사를 맡고 있는 배준영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후보자는 의혹 소명에 결국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