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현대로템이 국내 최대 해양방위산업 전문 전시회에 처음 참가한다. 현대로템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5 국제해양방위산업전(마덱스, MADEX, International Maritime Defense Industry Exhibition)’에 …

대선을 13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크게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들이 나왔다. 21일 채널A 여론조사(리서치앤리서치가 19, 20일 1014명에게 전화면접 100% 방식으로 조사. 무선 RDD를 표본으로 실시했으며 표본오차…

윤석열 전 대통령이 6·3 대선 사전투표(29, 30일)를 일주일 앞두고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는 영화를 관람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백의종군을 하겠다”며 국민의힘을 탈당한 지 사흘 만에 강성 지지층을 향해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겼다는 비판이 나온다. 대통령직에서 파면된 뒤 47일 만…

더불어민주당이 21일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 공격 사주’ 의혹 등으로 논란이 됐던 김대남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선거대책위원회 국민참여본부 부본부장으로 임명했다.김 전 행정관은 지난 20대 대선 당시 윤석열 전 대통령 선거대책본부 조직본부 조직국장 등으로 활동한 뒤 대통령실 행정관을…

윤주석 외교부 영사안전국장은 21일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해 알렉세이 클리모프 러시아 외교부 영사국장과 제18차 한러 영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외교부가 이날 밝혔다.이날 영사협의회에서는 우리 국민들의 러시아 출입국 및 체류 편의 증진, 러시아 내 우리 국민 보호 등 양국 영사 현안 전반…

한국과 일본 정부가 6월 한 달 동안 양국 국민들만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패스트트랙’을 만들어 출입국 절차를 간소화하기로 했다. 일본 공항에 다른 외국인과 별도로 ‘한국인 전용 입국심사대’가 마련되는 것. 올해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지난해 9월 양국 정상이 교류·협력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1일 인천 부평 유세에서 “지금 이순간에도 반란과 내란은 계속되고 있고 정적에 대한 제거 음모는 계속되고 있지 않느냐”며 “이렇게 방탄유리를 설치하고 이렇게 경호원들이 경호하는 가운데 유세를 해야 하는 것이 이재명 그리고 민주당의 잘못인가”라고 했다.…

정병원 외교부 차관보가 21일 제24차 환인도양연합(IORA) 각료회의에 참석해 한-인도양 협력기금을 신설해 한국의 기여 확대 의지를 표명했다고 외교부가 21일 밝혔다.정 차관보는 이날 화상으로 열린 회의에서 환인도양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역내 국가들 간 파트너십 강화 방향을 논의…

미국 하와이에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만난 국민의힘 김대식 의원은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다만 김 의원은 “홍 전 시장은 탈당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선거대책위원회 합류에 명분이 없다는 말씀을 분명히 하셨다”며 “그러나 김 후보가 반드시 …
![‘尹 부정선거 영화 관람’ 성치훈 “尹은 이재명 선대본부장인가” [정치를 부탁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21/131654698.1.jpg)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브리핑: 김성모 동아일보 기자- 토크: 성치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윤희석 전 국민의힘 선임대변인 - 진행·연출: 유근형·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특단의 대책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다.”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1일 ‘한국방송기자클럽 대선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지지율을 끌어올릴 대책으로 이준석 후보와의 단일화를 제시했다. 국민의힘에선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과 중앙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인 안철수 의원이 잇따라…

“제2, 3의 내란이 계속되고 있고 여전히 내란의 추종 세력들이 국가 기관 곳곳에 남아 제4, 5의 내란을 획책하고 있다. 6월 3일에는 이 내란을 완전히 진압하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1일 자신의 지역구가 위치한 인천 지역에서 유세를 벌이며 ‘내란 심판’을 외쳤다. 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1일 지역구인 인천을 찾아 사흘째 수도권 표심 구애를 이어갔다.이 후보는 이날 자신이 인천 시민인 점을 강조해 ‘첫 인천 출신 대통령’이 되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면서 인천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인천 남동구 구월 로데오광장을…

행정안전부는 21일 경남 산청군청에서 이마트24·산청군·하동군과 지역-기업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산청군과 하동군의 조속한 지역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인구감소지역을 대상으로 지역-기업 상생 모델을 확산하기 위함이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21일 “저는 완강하게 단일화에 전혀 관심이 없다”며 국민의힘과의 단일화 논의에 선을 그었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성남의료원 방문 후 기자들과 만나 ‘친윤(친윤석열)계가 당권을 줄 테니 단일화하자고 제안한 적이 있느냐’는 취지의 물음에 “제게 (직접) 그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