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이 ‘내란특별재판부’ 설치에 대해 위헌이 아니라고 밝히자, 국민의힘은 14일 “‘이재명사건전담재판부’ 구성을 제안했다. 별도 법원을 설치하는 게 아니라서 위헌이 아니라면, ‘이재명사건전담재판부’ 구성을 통해 위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달라는 주장이다. 이는 “내란전담재판부가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4일 여당이 추진 중인 내란특별재판부 설치에 대해 “만들어진다면 대한민국 헌법은 이제 사라지는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부산 강서구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 예정지를 살펴본 뒤 기자들과 만나 “삼권분립이 무너진다면 대한민국의 최…

조국혁신당이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해 9명의 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14일 조국혁신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비상대책위원장에 조국, 부위원장에 엄규숙 전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 서왕진 조국혁신당 원내대표 등 9명의 위원회 구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비대위원으로는 김호범 전 창당준비위원…

조국혁신당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이 과거 교수 시절 성범죄 가해자 엄중 처벌 등 성범죄 관련 논문 13건을 발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야권에선 조 비대위원장이 조국혁신당 당내에서 벌어진 성범죄에는 정작 늦장 대응을 했다는 지적이 나온다.14일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에 따르면 조 비대위원장은…

조국혁신당 성 비위 사건 가해자 중 한 명으로 지목된 김보협 전 수석대변인이 14일 “고소인이 주장하는 바와 같은 성추행·성희롱은 없었다”며 무죄 추정 원칙을 거론했다. 고소인은 성 비위 사건으로 당을 탈당한 강미정 전 대변인을 지칭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 전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

더불어민주당이 14일 12·3 계엄사태를 다룰 ‘내란전담재판부’가 위헌이 아니라는 점을 재차 강조하고 나섰다. 또 내란전담재판부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부에 설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민주당 한정애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부에 내란전담부를 설치…

조국혁신당 성 비위 사건 가해자 중 한 명으로 지목된 김보협 전 수석대변인은 14일 “고소인이 주장하는 바와 같은 성추행·성희롱은 없었다”며 무죄 추정 원칙을 거론했다. 고소인은 성 비위 사건으로 혁신당을 탈당한 강미정 전 대변인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김 전 수석대변인은 이날 페이…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4일 최근 구속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부산 세계로교회를 찾아 “(손 목사의 구속은) 다른 것을 다 제쳐두고 종교 탄압의 문제”라고 했다. 손 목사는 개신교계 단체인 ‘세이브코리아’를 이끌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한 인물이다. 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최근 구속된 손현보 목사가 담임 목사로 있는 부산 세계로교회를 찾아 “(손 목사의 구속은) 다른 것을 다 제쳐두고 종교 탄압의 문제”라고 했다.장 대표는 이날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에서 진행되는 예배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손 목사는 윤석열 전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