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문수(전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는 1일 “당대표에 선출되면 대통령 선거 때 받았던 41% 이상의 지지율로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찾은 것은…
![[김순덕의 도발]‘더불어이재명’ 당 대표 선거, 부끄럽지 않은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1/132109717.1.jpg)
이재명 정부 첫 집권당 대표 선거는 대놓고 “더불어이재명”을 외친다. 수직적 당정관계로 폭망한 국민의힘도 여당 때 대놓고 충성 경쟁을 벌이진 않았다. “이재명 대통령 눈빛만 봐도 통한다”(박찬대 의원), “나는 안 봐도 안다”(정청래 의원) 같은 말이 난무한 이번 선거는 국힘과 비교해…

더불어민주당이 집권 여당이 된 후 첫 당 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하루 앞둔 1일 정청래 후보는 “국민의힘은 해산해야 될 것”이라며 대야 강경 노선을 강조했다. 박찬대 후보는 자신의 텃밭인 인천에서 당원 간담회를 진행하며 막판 뒤집기를 노리는 모양새다.정 후보는 이날 “당원들이 내란…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도전장을 내민 김문수·안철수·장동혁·조경태·주진우 5명 전원이 예비경선에 진출한다. 최고위원의 경우 출마를 선언한 15명 중 4명이 자격심사에서 탈락했다.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선관위 회의를 열고 서류심사를 거쳐 부적격자를 제외한 예…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8월 22일 치러질 전당대회의 예비경선에 당대표 후보 5인, 최고위원 후보 11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 4인이 진출한다고 1일 발표했다.당대표를 두고는 컷오프 없이 김문수·안철수·장동혁·조경태·주진우 5파전이, 최고위원직을 두고는 11인의 경쟁이 벌어질 예정이…

국민의힘이 차기 당 대표를 선출하는 8·22 전당대회 대진표를 확정하고 본격 레이스에 돌입한다.‘찬탄(탄핵 찬성) 대 반탄(탄핵 반대)’, ‘신구 대결’ 등과 같은 대립 구도가 펼쳐지는 모양새지만, 현재로선 압도적 ‘1강’은 없는 만큼 남은 기간 표심의 향배를 주목해야 한다는 평가다.…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김문수 후보는 1일 “내란특검에 결코 동의할 수 없다”며 이재명 정부와 각을 세웠다.김문수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분명히 말한다. 현재 진행되는 3 특검은 압도적 다수 의석을 점유한 더불어민주당에 의한 야당파괴 공작이자 정치적 테러”라며 이같이 밝…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오는 22일 열리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제 우리 당에 윤석열 전 대통령은 없다”며 “더 이상 전 대통령을 전당대회에 끌어들이는 소모적이고 자해적인 행위를 멈추기를 바란다”고 밝혔다.1일 송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 이…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대표 권한대행 및 원내대표가 1일 “경제형벌이자 검찰이 기업인 압박용으로 사용하는 배임죄를 신속하게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사업하시는 분들의 애로를 들어보면 검찰이 배임죄 남용하는 것을 우려하고 무서워한다”며…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일 “이제 우리 당에 윤석열 전 대통령은 없다”며 “더 이상 전 대통령을 전당대회에 끌어들이는 소모적이고 자해적인 행위를 멈추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당대회와 관련해 “더 이상 과거에…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한 장동혁 의원이 31일 강성 보수 유튜버들이 공동 진행하는 방송에 출연해 “당 대표가 되면 윤석열 전 대통령을 면회하겠다”고 밝혔다. 또 부정선거론에 대해 “공론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도 “극우 논란은 극좌가 만든 프레임”이라고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