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른바 ‘윤석열 어게인’과 부정선거론을 주장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국민의힘 입당 사실이 공개되면서 당 내홍이 격화되고 있다. “신(新)친윤(친윤석열)계를 만들자는 것이냐”는 반발이 거세지면서 입당을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17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전 씨는 지…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17일 모스 탄 미국 리버티대 교수가 21대 대선이 부정선거라는 음모론을 제기한 데 대해 “어느 경우든 허위 사실이나 가짜뉴스를 가지고 선동하는 듯한 일은 용납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전승절’ 참석 여부와 관련해선 즉답을 피했다. 북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했던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국민의힘 입당 여부가 당내 갈등의 핵으로 떠올랐다. 전 씨는 윤 전 대통령이 12.3 불법 비상계엄을 선포할 때 주장한 ‘부정선거론’를 지지했던 인물로, 대표적인 친윤(친 윤석열) 인사로 꼽힌다.국민의힘 당내에서 …

국민의힘 윤희숙 혁신위원장은 17일 “그동안 당을 이끌어온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절실하다”며 인적 쇄신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윤 위원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지도부와 혁신안에 대한 논의에 나섰으나 서로의 간극만 확인했다. 특히 이날 윤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 후 당 지…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논문 표절 논란 등에 휩싸인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교육부 장관을 수행하지 못할 만큼 자질 부족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민주당 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여권에서도 이 …

국민의힘이 17일 “제자 논문 도둑’ 이진숙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쓰레기 갑질 왕’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를 지켜본 국민은 분노를 넘어 모욕감을 느끼고 있다”며 거취를 결단하라고 촉구했다. 대통령실과 여당을 향해선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인사 실패를 깨끗이…

윤희숙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동안 당을 이끌어온 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절실하다”며 인적 쇄신을 촉구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어제 제가 실명을 거론하는 고강도 처방을 한 것은 현재 국민의힘 상황이 그만큼 엄중하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윤 …

국민의힘 윤희숙 혁신위원장(사진)은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와 나경원 윤상현 장동혁 의원을 1차 인적 쇄신 대상으로 지목하며 “스스로 거취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위원장은 1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과거와의 단절에 저항하고 당을 탄핵의 바다에 밀어넣고 있다”며 이같이…

“강력한 개혁 당 대표가 되겠다. 싸움은 내가 할 테니 대통령은 일만 하시라.”(정청래 의원)“대통령과 일도 같이 하고 싸움도 같이 하겠다. ‘원팀’ 당·정·대를 만들겠다.”(박찬대 의원) 더불어민주당 차기 대표에 도전장을 낸 정, 박 의원이 16일 첫 TV토론에서 이같이 차별화에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