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민주당은 내란 정당 국민의힘을 해산하라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고, 정당법 개정안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시민단체 ‘국민의힘해체행동’이 주최한 기자회견에 참석해 “내란 수괴 윤석열의 정당인 국민의힘의 정당…

“검찰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기 위해 검찰청을 폐지하고 공소청을 신설해 더는 표적 수사, 하명 수사, 정치적 수사라는 말이 쓰이지 않게 하겠다.”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준현·김문수·김용민·민형배·장경태 의원이 11일 발의한 ‘검찰개혁’ 패키지 법안의 핵심은 기존 검찰청을 폐지하고 검찰의…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1일 “당내 갈등과 분열의 모습으로 비춰질 수 있다”며 당초 이날 오후 2시로 예정됐던 의원총회를 40분 전 돌연 취소했다. 권 원내대표가 당 혁신안과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 관련 논의를 새 원내대표가 선출되는 16일 이후로 미룬 것. 김 비대위원장은…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이에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사전 협의도 없이 의원총회가 취소됐다는 문자를 받았다”며 전당대회 개최 시기 및 탄핵 반대 당론 무효화 등 개혁 과제별 의원총회 개최를 요청했다.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브리핑을 …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당내 분열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지만,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측은 의원들 분위기 우호적으로 바뀌자 권 원내대표가 일방적으로 의총을 취소했다고 보고 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보낸 …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자당 의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금일 의원총회는 이재명 대통령의 재판 연기와 관련해 오늘 오전 당 차원에서 규탄대회를 개최한 만큼, 이에 대한 당의 대응과 메시지에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

김문수 전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맏형의 부고에 따라 예정됐던 당 상임고문단 회의에 불참한다.국민의힘은 이날 알림을 통해 “금일 16시 상임고문단 회의에 김 전 후보가 부득이한 일정으로 인해 참석이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김 전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의 한 병원에 입원 중…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1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의 신당 창당 가능성 등에 대해 일축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홍준표 대표와 신당창당을 검토한 바가 없으며, 제 자신의 경기지사 출마 등도 검토한 바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 평론하시는…

국민의힘은 11일 이재명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을 결정한 사법부를 비판하며 재판을 계속 진행해 달라고 촉구했다.권성동 원내대표,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윤상현·박형수 의원 등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서울고등법원 앞에서 ‘헌법 파괴 저지를 위한 의원…

수능의 졸업생 응시 비중이 최근 10년새 10% 포인트(p)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에게 제공한 ‘2016~2025학년도 수능의 재학생·졸업생 응시인원 및 비중’에 따르면 졸업생은 2016학년도 23.3%에서 20…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1일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재명 정권이 특검 끝나면 정당 해산 절차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니 각자도생할 준비들이나 하라”고 쓴소리를 했다. 정당법 개정안을 발의한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국회에서 통과시킨 뒤 국민의힘 정당 해산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다만 민주당 …

이재명 대통령이 10일 취임 후 첫 1호 법안으로 이른바 ‘내란 특검법’ ‘김건희 특검법’ ‘채 상병 특검법’ 등 3대 특검법을 공포했다.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3대 특검법은 이날 국무회의 의결, 대통령 재가를 거쳐 곧바로 공포됐다. 이르면 이달 말부터 특검 …

국정원 출신… 20대 대선서 新친명 부각“내란 종식 법안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야당과 유연하게 협상하되 원칙 지킬것”“내란 종식을 위한 법안을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한 3선 김병기 의원(서울 동작갑·기호 1번)은 8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당선 시…

더불어민주당이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기업의 최소 자본금 기준을 5억 원 이상으로 대폭 낮추는 법안을 10일 발의했다. 핀테크, 가상자산 스타트업 등 비은행권의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허용함으로써 가상자산 시장을 더 키워 나가겠다는 취지다. 하지만 금융당국이나 한은 안팎에서는 “스테이블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