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이 28일 ‘1공영 다(多)민영 체제’로 방송구조를 개편하고, 지상파·종합편성채널에 편중된 규제를 해소하는 방송·미디어 공약을 발표했다.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ICT방송본부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의 ‘K-미디어 르네상스 실현’ 5대 정책 공약을 내놨다. 선대위 ICT방송본부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대선 후보 TV토론에서 여성 신체 부위를 언급하며 원색적인 표현을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 하루 만인 28일 사과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함량 미달의 불량품”이라며 즉각 후보직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공직자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했다. 민주당은 또 진보당 조…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8일 “ 비상계엄과 탄핵, 대선후보 경선 과정에서의 잡음 등으로 실망을 드렸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저희 당을 지지해주신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들이 있…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와 단일화와 관련해 “아직 시간이 남아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새미래민주당 당사에서 ‘국민의힘-새미래민주당 국민통합공동정부 운영과 제7공화국 개헌 추진 협약식’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28일 “일주일이면 뒤집기에 충분한 시간”이라며 “이준석은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가상 양자 대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와 지지율 차이가, 저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동률로 나타나는 갤럽 조사 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대통령 경호 지원 인력 감축과 경호처장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도입을 대선 공약으로 내걸었다.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28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대선 공약집을 발간했다.이 후보는 내란 극복과 민주주의 회복 방안으로 대통령 경호 기능의 공적 위상을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6·3 대선 사전투표 시작일을 하루 앞둔 28일 “내란종식을 이뤄내자”며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박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기호1번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에게는 아직 3표가 부족하다”며 이같이 말…

국민의힘은 28일 김문수 대통령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 간 단일화와 관련해 “협상하고 접촉하는 것으로 해결하는 국면은 이미 지났다”고 밝혔다. 신동욱 선거대책본부 대변인단 단장(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문제는 이제 기계적으로 시한을 …

6·3 대선을 앞두고 27일 열린 정치 분야 마지막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정치 양극화 해소 방안과 외교 안보 정책 등을 놓고 격돌했다. 이재명 후보는 김 후보를 겨냥해 “내란 종식”을 강조했고, 김 후보는…

대선 후보들은 27일 6·3 대선 마지막 TV토론에서도 정책 토론 대신 과거 발언과 행적을 집중 비판하며 난타전을 벌였다. 여론조사 공표 금지 기간을 하루 앞두고 열린 최후의 토론에서 상호 비방을 쏟아내며 선명성 부각에 집중한 것. 정치 분야를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의 핵심은 ‘정치 …
정치 양극화 해소 방안을 주제로 27일 열린 3차 TV토론도 핵심을 찌르는 의혹 제기나 치열한 정책 공방 없이 맹탕 토론에 그쳤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치 양극화 해소 방안을 두고 결선 투표제 도입, 위성정당 방지법은 물론이고 외교안보 정책 등이 주제로 올랐지만 제대로 된 토론 대신 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27일 열린 6·3 대선 마지막 TV토론에서 대통령 사면권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가 먼저 김 후보를 향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죄로 유죄를 받으면 사면할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김 후보는 “재판을 이제 시작한 사…

27일 열린 대선 후보 마지막 TV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핵무장과 전술핵 재배치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는 “김 후보의 전술핵 재배치 공약은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비판했고, 김 후보는 “일본 수준의 (우라늄 농축·플루토늄) 재처리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27일 열린 6·3 대선 3차 TV 토론에서도 이른바 ‘호텔 경제학’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다. 이준석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16일 유세에서 관광객이 호텔에 예약금 10만 원을 냈다가 예약금을 도로 받아가도 돈이 돌면서 경제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27일 열린 6·3 대선 정치 분야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을 문제 삼으며 “미국의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후보는 “내가 대북 송금에 관여했다라는 건 아무런 근거가 없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