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이 26일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일방 처리한 데 이어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설치법 등 3개 법안 처리에 나서면서 29일까지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정국’을 예고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를 100일 할 각오도 된 상태”라며 민주당에 맞섰고 여야 고발전도 벌어지는등 여…

더불어민주당이 78년 만에 검찰청을 폐지하고 17년 만에 기획재정부를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로 분리하는 등의 이재명 정부 첫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26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전날 금융감독위원회 설치 등 금융조직 개편안을 철회하며 삐걱되는 모습이었지만 정부 출범 114일 만에 정…
![[단독] “中불법어선 10년간 1300척…한중회의는 4년간 한번도 안열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6/132472598.1.jpg)
최근 10년간 우리 해역에서 단속된 중국 불법 어선이 1300척에 달하고, 이 과정에서 단속에 나선 해경 47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 관련 논의를 주로 다루는 외교 회의체는 2021년 화상회의를 끝으로 ‘중국 측의 소극적 태도’를 이유로 중단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6일 “대한민국 대통령이 이재명이라는 것 자체가 대한민국의 가장 큰 리스크”라고 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 중구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주요 당직작 워크숍에서 “지금 싸우지 않으면 대한민국 미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

국민의힘은 26일 주말 서울 광화문 장외투쟁을 앞두고 “장외투쟁 비판하는 분들, 어디에서 뭐라도 하십시오”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광화문 집회를 인천상륙작전에 비유하며 “서울을 수복하자”고도 했다. 장동혁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 중구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

국민의힘이 26일 이재명 대통령의 ‘그림자 실세’로 불리는 김현지 대통령총무비서관에 대한 국정감사 증인 출석을 요구하며 대여 공세 수위를 높였다. 유상범 원내수석부대표는 26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통령의 측근이자 ‘만사현통’으로 불리고 있는 김 비서관에 대한…

국민의힘 박수민 의원이 26일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역대 최장 기록을 재경신했다. 지난해 8월 민생회복지원금 반대 토론에서 자신이 보유한 15시간 50분의 기록을 1년여 만에 갈아치운 것이다.박 의원은 전날 여당이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국회 본회의에 상정하자 오후 6시 30분경 첫 …

국민의힘은 26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직권남용죄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2시 30분 서울지방경찰청에 추 위원장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앞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달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법사위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을 퇴장시키고 발…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 산불 피해 구제 및 지원 특별법’을 표결하는 도중 “호남에선 불 안 나나”라는 발언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해당 발언자를 국민의힘 여성 의원으로 지목한 뒤 “누군지 찾아낼 것” “제명시켜야 한다” 등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수민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전날에 이어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반대하는 내용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16시간 넘게 이어가면서 기존 최장 기록(15시간 50분)을 경신했다.박 의원은 지난 25일 오후 6시 30분께 국민의힘 필리버스터 첫 주자로 발언을 시작해 이날 오전 10시 20…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26일 이재명 대통령의 유엔 총회 연설에 대해 “이 대통령 혼자 북한 논리를 따라가며 외교 참사를 자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통령의 유엔 연설은 대한민국 안보를 위태롭게 하는 위험한 발상이…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배임죄 폐지는 친기업법이라고 포장하지만 실상은 이재명 대통령 구하기법”이라고 했다.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주주보호, 소액투자자 보호를 위해 경영진의 충실의무를 강화하는 상법을 개정해놓고 이…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6일 “이재명 대통령 혼자 북한 논리를 따라가며 외교 참사를 스스로 자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통령의 유엔 총회 연설을 대한민국 안보를 위태롭게 하는 위험한 발상으로, END 구상이라는 그럴싸…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이재명 대통령의 측근으로 불리는 김현지 대통령총무비서관이 올해 국정감사에 출석한다는 소식을 두고 “김 비서관만 국감장에 안 나오겠다고 버티다가 여론이 악화되자 뒤늦게 나오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주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총무비서관은 대통령실 살림…

민심을 듣겠다며 전국을 돌고 있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쌍방울이) 북한에 준 돈은 ‘이재명 방북대가’ 맞다”라며 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강도 높게 비난했다. 한 전 대표는 “저는 제가 한 말을 바꿀 생각 전혀 없으니, 민주당은 ‘발 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