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20일 여야 합의가 목전에 이른 국민연금 개혁 문제를 두고 “민주당 지도부가 또 입장을 바꾸려고 한다”고 지적했다.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조변석개(朝變夕改·결정을 일관성 없이 자주 고친다는 뜻)하는 민주당 정치를 이해할 수 없다…

여야가 이르면 20일 ‘더 내고 더 받는 방식’의 모수개혁 방안을 담은 국민연금법 개정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소관 상임위원회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여야 간사는 “논의에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다. 여야가 모수개혁에 이어 그동안 맞서 왔던 국회 연금특별위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직무유기죄 현행범”이라며 “국민 누구나 즉시 체포할 수 있으니 몸조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유력 차기 대선주자이자 제1야당 대표가 대통령 권한대행을 겨냥해 ‘…

음주 운전 혐의로 물의를 빚은 신충식 인천시의원이 국민의힘에서 자진 탈당했다고 19일 국민의힘 인천시당이 밝혔다.시당에 따르면 신 의원은 시당 윤리위원회가 징계 절차를 진행하는 중 탈당계를 제출했다. 이로 인해 무소속 신분이 됐다.앞서 인천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유정호)는 이달 18일…
여야가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모수개혁에 잠정 합의하고도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연금특위) 구성안에 ‘여야 합의 처리’ 문구를 넣을지를 두고 충돌했다. 국민의힘은 “연금특위 구성안 합의가 모수개혁의 전제 조건”이라는 입장인 반면에 더불어민주당은 “연금특위 구성과 모수개혁은 별개…

국민의힘이 서울·인천·경기를 제외한 비(非)수도권 집을 추가로 구입하는 다주택자에 대해선 부동산 세금 중과세를 폐지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서울 집값 상승에도 비수도권은 미분양 주택이 속출하자 지방 살리기에 나서겠다는 취지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

국민의힘 최수진 의원이 국회 탄핵소추 시 공직자의 직무가 즉각 정지되는 현행 제도에 대한 개선에 나선다. 최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국회법 개정안과 헌법재판소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의 ‘줄 탄핵’을 비판해 온 국민의힘은 “탄핵소추 시 즉각 직무가 정지…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8일 여야가 ‘보험료율(내는 돈) 13%·소득대체율(받는 돈) 43%’의 모수개혁안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처리키로 합의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연금개혁특별위원회(연금특위) 구성이 선결돼야 한다”고 밝혔다.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

국민의힘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은 18일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부동산 정책에서 손 떼라”라고 지적했다.윤 원장은 이 대표가 민주당 내에서 추진하려던 ‘전세 계약 10년 보장’을 거둬들인 데 대해 “간부터 보고 역풍불면 오리발도 한두 번이지 이건 정치가 아니라 국민 조롱”…

국민의힘이 서울에 집을 갖고 있더라도 지방에 추가로 집을 사면 다주택자에게 적용되는 부동산 세금 중과세를 물리지 않겠다고 18일 밝혔다. 전날(17일) 배우자 상속세를 폐지하는 내용의 당론 법안을 발의하는 등 중산층 표심을 겨냥한 데 이어 다주택자 중과세 폐지까지 들고 나온 것이다. …

국민의힘은 18일 여당 몫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1명에 대한 후보자 공개모집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오늘부터 우리 당 후보 방통위원 한 명에 대한 공개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선고가 늦어지는 점에 대해 “이상 징후”라고 하며 “각하나 기각 가능성이 조금씩 높아지는 게 아닌가, 그런 게 일반적인 관측 아니겠느냐”고 말했다.오 시장은 17일 TV조선 뉴스9 인터뷰에서 “(헌법재판관 사이) 의견 일치를 보기 어려운 사…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은 지방에 추가적으로 주택을 구입할 경우 다주택자 중과세를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18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부동산 시장 정상화는 시급한 국정 과제 중 하나다. 서울과 지방 간 부동산 양극화 해소가 시급하다. 인구 축소 수도권 인구…

“(윤석열 정부의) 허장성세, 현실성 없는 핵무장론이 대한민국 국가 체제 불신을 키웠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친중·반미 노선의 이 대표와 민주당이 국정을 장악한 것이 이번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이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미국 에너지부가 최근 한국을 ‘민감국가 및…

국민의힘이 17일 배우자 상속세를 폐지하는 내용의 상속세 및 증여세법(상속세법) 개정안을 당론으로 발의했다. 현행 최대 30억 원인 배우자 공제한도를 없애는 것이 핵심이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당 소속 의원 108명 전원의 서명을 받아 이 같은 상속세법 개정안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