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여권의 주요 대선주자들이 모수개혁을 담은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8년만에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해 뒤늦게 “거부권(재의요구권)을 행사해 막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내는 돈(보험료율)은 13%, 받는 돈(소득대체율)은 43%로 올리는 모수개혁안에 대한 청년층 불만이 나오자 이들 표…

여야 등 정치권은 경남 산청 등 전국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이어진 것과 관련해 진화와 피해복구 대책 마련에 한목소리를 냈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3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정당 차원의 장외 집회와 정략적인 정치 행위 일체를 중단하고 모두가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3일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심판과 관련해 “헌법재판소는 (대통령) 권한대행 의결정족수가 151석인가, 아니면 200석인가에 대한 명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기자회견에서 “그렇지 않으면 거대야당은…

국민의힘은 22일 김성훈 대통령경호처 차장과 이광우 경호본부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무리한 표적 수사를 중단하라”며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과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의 해임을 촉구했다.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차장과 이 경호본부장의 구속영장 기각 결과를 언급하며…

21일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뇌물 및 공갈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한 사건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과 관련한 청와대의 미르·K스포츠재단에 대한 대기업의 출연 강요 의혹이다. 최 권한대행은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4년부터 2015년…

‘더 내고 더 받는’ 방식의 국민연금 모수개혁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국민의힘이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연금특위)에서 연금재정 고갈 시 받는 돈을 자동으로 삭감하는 자동조정장치 도입 문제를 중점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18년 만의 모수개혁 합의에 이어 청년층 표심을 고려해 젊은…

국민의힘은 21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뻔뻔하게 기업 경쟁력을 운운하니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고 비판했다.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키우기보다 반대로 기업 발목만 잡고 있는 입법만 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21일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하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고발하겠다고 밝혔다.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는 주진우 의원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 대표와 박균택 민주당 의원을 강요 혐의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취임 100일을 맞이해 “국민 여러분께서 힘을 실어주셔서 지금까지 버텨왔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12월 12일 의원님들의 선택으로 원내대표에 취임했다. 하루하루 이렇게 버티고 지나오는 것이 굉장히 힘…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들이 정한 의대생 복귀 마감 시한이 도래하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여러분의 복귀를 다시 한번 진심으로 호소드린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의료 교육이 멈춘다는 것은 단순히 학업의 중…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며 분신을 시도하다가 사망한 권모씨를 지난 20일 조문했다.21일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권 원내대표는 전날 저녁 서울 한 병원에 마련된 권씨의 빈소를 찾았다.권 원내대표는 유가족을 만나 “다시는 이런 가슴 아픈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

국민연금 모수개혁안을 담은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일 오전까지도 여야는 세부 합의 내용을 놓고 줄다리기를 벌였다. 막판 진통 끝에 여야 원내대표가 ‘연금개혁 합의문’에 서명한 건 본회의 예정 시각까지 2시간여를 앞둔 오전 11시 40분경이었다. 여야는 본회의 시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고 있는 것을 비판하며 “몸조심하기 바란다”고 발언한 데 대한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 재판 판사에게도 상당한 심리적 압박이 될 수 있다”며 이 대표와 민주당의…

여야가 20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24일로 지정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더불어민주당은 “한 총리 탄핵소추 선고기일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선고기일보다 먼저 잡힌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반면 국민의힘은 “기각하는 게 마땅하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를 향해 “몸조심하라” 발언한 데 대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20일 국민의힘에서는 “내란 선동, 테러 조장 아닌가” “시정잡배와 구분하기조차 힘들다” 등 반발이 터져나왔다. 또 “이 대표 재판 판사에게도 상당한 심리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