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강명구 “尹 돌아오더라도 기나긴 싸움 시작”[황형준의 법정모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5/131281361.1.jpg)
동아일보 시사 유튜브 ‘황형준의 법정모독’이 26일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국민의힘 강명구 의원을 만나 탄핵정국의 향방을 가를 ‘운명의 일주일’과 여야 정치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강 의원은 윤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에 대해 “당연히 각하돼야 된다”며 “곽종근 (전 특전)사령관의…

20일 국회 문턱을 넘은 국민연금 모수개혁안을 놓고 여권 주요 대선주자들이 “미래세대에 대한 약탈”이라고 비판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에선 “무책임한 선동”이란 반박이 나왔다. 박용진 전 의원은 25일 “무책임한 선동으로 연금개혁 판 엎으려는 얄팍한 정치 4인방을 규탄한다. 청년들의 …

국민의힘이 26일로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선고를 앞두고 “판결에 승복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하라”며 이 대표에게 촉구했다.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아스팔트로 나선 이유는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심판 때문만은…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헌법재판소의 결정 취지대로 오늘 당장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한 대행이 즉시 마은혁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으면 파면 사유에 해당한다”고 했다. 한 대행이 탄핵 기각으로 직무에 복귀한 지 …

국민의힘은 25일 국민연금 구조개혁을 위한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에 “미래세대 목소리가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위원 절반 이상을 3040세대로 보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중으로 협의해서 발표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박형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2심 판결을 하루 앞둔 25일 국민의힘은 이 대표를 향해 “판결에 승복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가) 항소심 판결에 불복하고 …

국민의힘은 이르면 이번 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함께 고위당정협의회를 개최하려고 조율 중이라고 25일 밝혔다.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빠르면 이번 주에 한 대행과 함께 고위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그러면서 더불어민…

국민의힘은 24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안을 기각하자 “더불어민주당의 탄핵 중독에 경종을 울리고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운 역사적 결정”이라고 밝혔다. 여당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선 “뻔히 기각될 것을 알면서도 오로지 본인의 정략적 목적을 위한 졸속 탄핵으로 87일이나 …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왼쪽)과 ‘탄핵 각하’ 팻말을 든 한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이 ‘1인 시위’ 자리 문제를 두고 설전을 벌이고 있다. 이날 헌재 정문 앞에서 국민의힘 김정재 김미애 의원과 민주당 이광희 모경종 의원이 1인 시위를 하러 왔다가 자…

국민의힘은 24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안을 기각하자 “더불어민주당의 탄핵 중독에 경종을 울리고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운 역사적 결정”이라고 밝혔다. 여당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선 “뻔히 기각될 것을 알면서도 오로지 본인의 정략적 목적을 위한 졸속 탄핵으로 87일이나 …
![안철수 “300일간 19번째 탄핵…민주당 심판받아야” [정치를 부탁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4/131268125.1.jpg)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브리핑: 최혜령 동아일보 기자- 인터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3월 24일 〈인터뷰를 부탁해〉 전문▷ 권오혁…

한덕수 국무총리의 탄핵 심판 선고 결과 기각 결정이 나온 24일 여야는 헌법재판소 앞에서 ‘1인 시위’ 자리 문제를 두고 부딪혔다.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전 8시 30분 서울 종로구 헌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대통령의 신속한 …

국민의힘이 24일 국회의 탄핵소추 남용 방지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거대 야당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야5당이 기어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면서 국민적…

여권의 주요 대선주자들이 모수개혁을 담은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8년 만에 국회를 통과한 것에 대해 뒤늦게 “거부권(재의요구권)을 행사해 막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내는 돈(보험료율)은 13%, 받는 돈(소득대체율)은 43%로 올리는 모수개혁안에 대한 청년층의 불만이 나오자 이들…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선고가 24일 열린다. 이어 26일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선고가 있는 데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도 이르면 이번 주에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 탄핵정국의 분수령이 될 선고를 앞두고 정치권은 노골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