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이 내년 1월 2일 출범하는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국민의힘 이혜훈 전 의원을 지명한 가운데 야권은 혼돈의 모습을 보였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9일 “당성(黨性·당에 대한 충성도)이 부족하거나 해당 행위를 하는 인사들에 대해 제대로 조치하지 못했기에 이런 일들이 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정관 후보자로 발탁된 이혜훈 전 의원을 제명한 국민의힘을 향해 “이 전 의원을 배신자로 몰아세울 때가 아니다”라고 했다.이 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탈영병 목을 치고 배신자라고 손가락질하는 것이 지금 우리가…

국민의힘은 29일 정부의 환율 대응과 관련해 “국민연금에 서학개미까지 총동원해 만든 환율 1440원대, 시장을 거스르는 ‘영끌 관치’를 멈추라”고 했다. 최수진 원내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세제 혜택을 미끼로 (서학개미) 민간의 달러를 시장에 풀게 하는 것은 국민을 ‘환율 방어 부대’로…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12·29 여객기 참사 1주기를 맞아 “무엇이 그토록 많은 인명을 앗아갔는지에 대한 진상규명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라고 밝혔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은 179명의 소중한 생명을 앗아간 무안공항 여객기참사 1주기가 되는 날”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3대(내란·김건희·채 상병) 특검’ 종료 이후 남은 의혹 등을 추가로 수사할 ‘2차 종합특검법’을 ‘새해 1호 (처리) 법안’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지방선거까지 내란몰이를 계속하려는 치졸한 선거 전략”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2…

올해 마지막 국회 본회의가 30일로 예정된 가운데 여야가 통일교 특검법 처리를 놓고 대치를 이어가면서 연말까지 극단 충돌을 예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검찰개혁 법안과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등 처리를 두고 이어진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정국이 해를 넘겨서도 계…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에 대해 헌법소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도 거듭 요구했다. 장동혁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독일 나치 정권에서나 봤던 독재 정권의 특별재판부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통과된 …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강행처리한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에 대해 헌법소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도 거듭 요청했다.장동혁 대표는 28일 국회에 기자간담회를 열고 “독일 나치 정권에서나 봤던 독재 정권의 특별재판부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통과된 것”이…
![[속보]국힘, 이혜훈 제명 의결…“지방선거 앞 사상 최악 해당행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8/133049262.3.jpg)

국민의힘이 28일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을 제명할 방침이다. 이 전 의원은 현재까지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서울 중·성동을)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서면으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의 당원 제명 절차…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경기 가평의) 통일교 시설은 갔지만 천정궁인지 뭔지 잘 모르겠다”고 밝힌 데 대해 범여권에서는 “허접한 변명”, “수사를 받으라”며 비판이 쏟아냈다.나 의원은 26일 한 라디오에서 “2020년 총선 때 낙선을 했었잖아요. 낙선한 이후에 무슨 행사 같은 데 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8일 통일교 관련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과 관련해 “우리와 개혁신당이 공동 발의한 특검법을 30일 본회의에서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밝혔다.장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별도의 통일교 특검법…

국민의힘은 27일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통일교 특검법에 대해 “핵심은 빼고 쟁점은 섞어 시간을 끄는 방탄 특검”이라고 비판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진실을 밝힐 특검을 할 생각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특검을 수용한다고 말해놓고도 추천 방식과 수사 범…

다음 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을 찾는다. 6·3 지방선거를 6개월여 앞둔 시점에서 당의 험지인 호남을 직접 찾아 중도층을 겨냥한 외연 확장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연말·연초를 기점으로 ‘변화’를 강조해 온 장 대표의 행보가 구체화되는 모양새다.28일 …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짜리 로저비비에 클러치백(손가방)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부부를 27일 동시 기소했다.특검은 이날 청탁금지법위반 혐의로 김 의원과 부인 이 씨를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