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당 지도부가 5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의 단일화를 두고 크게 충돌하고 있다. 김 후보는 “당 지도부가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 3일 안에 일방적으로 단일화를 진행하라고 요구했다”고 반발했다. 당 지도부는 “김 후보측은 당헌당규위에 군림하려는 행위를 즉시 중단해야 …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가 6일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오찬 회동을 한다.한 후보 측 김소영 대변인은 5일 “한 후보가 이 전 총리와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앞서 한 후보는 개헌에 찬성하는 사람들을 모두 규합해 대선을 치르는 이른바 ‘개헌 빅텐트’ 구…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한동훈 전 대표를 최종 경선에서 큰 격차로 따돌리고 3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 자리에 오른 건 반탄(탄핵 반대) 진영이 우위인 당내 구도와 ‘한덕수 단일화’를 선제적으로 띄운 전략이 맞물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는 국회에서 비상계엄 사과를 거부하고 경…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경선에서 경쟁했던 ‘찬탄파’(탄핵 찬성파)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와 안철수 의원 등 8명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에 내정했다. 경선 캠프에서 함께했던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당 사무총장에,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후보 비서실장에 임명되면서 친윤(친윤석열)계가 …

“단일화가 발등의 불이다. 단일화 방식과 시기를 국민의힘 판단에 전적으로 맡겼다.”(한덕수 전 총리 측 핵심 관계자)“(단일화 시점 마지노선은) 다양한 해석이 있다.”(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국민의힘이 21대 대선 후보로 김 후보를 확정한 다음 날인 4일 곧바로 선거대책위원회 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피습에 대한 우려로 대선 행보 중 악수 등 대인 접촉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파기환송심을 지연시키기 위한 꼼수”라고 주장하며 “법원 집행관은 이 후보를 해치지 않으니 안심하고 만나 파기환송심 기일통지서를 받으라”고 했다. 이 후보 …

“초지일관해야 한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1970년대 한일산업(현 도루코)에서 함께 노동운동을 한 도진곤 씨(78)는 김 후보가 당시 이 같은 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당시 이 회사 노조위원장을 맡아 회사와의 임금 및 처우 투쟁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노동운동의 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4일 충북 단양군 단양구경시장에서 시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무소속으로 출마를 선언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겨냥해 “내란 세력들이 이 나라를 책임져보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오른쪽 사진은 같은 날 경기…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6·3대선 국민의힘 후보로 3일 선출됐다. ‘반탄파’(탄핵 반대파) 김 후보는 최종 경선 결과 득표율 56.53%로 ‘찬탄파’(탄핵 찬성파) 한동훈 전 대표(43.47%)를 13.06%포인트 차로 이겼다. 국민의힘이 4일 선거대책위원회 산하에 김 후보와 한…

“초지일관해야 한다.”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1970년대 한일산업(현 도루코)에서 함께 노동운동을 한 도진곤 씨(78)는 김 후보가 당시 이 같은 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당시 이 회사 노조위원장을 맡아 회사와의 임금 및 처우 투쟁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노동운동의 아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한동훈 전 대표를 최종 경선에서 큰 격차로 따돌리고 3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 자리에 오른 건 반탄(탄핵 반대) 진영이 우위인 당내 구도와 ‘한덕수 단일화’를 선제적으로 띄운 전략이 맞물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김 후보는 국회에서 비상계엄 사과를 거부하고 경…

“단일화가 발등의 불이다. 단일화 방식과 시기를 국민의힘 판단에 전적으로 맡겼다.”(한덕수 전 총리 측 핵심 관계자)“(단일화 시점 마지노선은) 다양한 해석이 있다.”(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국민의힘이 21대 대선 후보로 김 후보를 확정한 다음 날인 4일 곧바로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경선에서 경쟁했던 ‘찬탄파’(탄핵 찬성파)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와 안철수 의원 등 8명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에 내정했다. 경선 캠프에서 함께했던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당 사무총장,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후보 비서실장에 임명되면서 친윤(친윤석열)계가 선…

국민의힘이 당 선거대책위원회 내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추진하는 기구를 설치한다고 4일 밝혔다.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당 선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하에 단일화 추진 기구를 빨리 만들어 한 후보 측과 단일화 문제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4일 더불어민주당의 조희대 대법원장 탄핵 주장에 대해 “히틀러보다 더하고 김정은도 이런 일은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반드시 응징하겠다”고도 했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및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