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헌법재판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전원일치로 파면 결정을 했고, 그렇다면 우리는 과거를 반성하는 의미에서 ‘탄핵 반대 당론 무효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제주 4.3평화공원을 참배하고 국민의힘 제주도당사에서 지역 기자간담…

4선 중진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지역구인 경기 분당 서현역에서 깜짝 버스킹을 열고 시민들과 직접 소통에 나섰다. ‘철수형은 듣고 싶어서’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안 의원이 기획한 소통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별도의 마이크 없이 진행된 현장에는 안 의원의 등장과 함께 시민들이 하…

국민의힘은 21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를 향해 “중국 칭화대 법학석사 논문에서 탈북자라는 표현 대신에 ‘배반하고 도망간 사람’이라는 뜻의 ‘반도자(叛逃者)’라고 명시했다”며 사과를 요구했다.최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언론에 따르면 김 후보자는 석사학위의 제목에서 일상적으…

국민의힘이 오는 8월 전당대회를 열어 차기 당대표를 선출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으면서 당권 주자들도 하나둘씩 움직이기 시작했다. 대부분 공식 언급은 삼가고 있지만 물밑에서는 발걸음이 분주해지는 분위기다. 21일 야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대표 선출 이후이자 9월 정기국회 이…

국민의힘은 21일 “이재명 정부 출범 후 국정기획위원회에서 진행 중인 각 부처 업무보고가 잇달아 파행을 빚고 있다. 갑질과 길들이기에 나선 것”이라고 주장했다.최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해양수산부는 보고를 시작조차 하지 못했고, 방송통신위원회, 검찰청은 업무보고 내용을 트…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020년 국회의원 당선 이후 재산 증식 의혹과 관련해 “세비 외 수입이 5억 원 전후 될 텐데 재혼 축의금과 조의금, 출판기념회 등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의힘은 김 후보자가 총선 후보자와 국회의원 재산공개에 관련 수입을 신고하지 않았다며 “공직자윤리…

여야가 현재 공석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자리를 놓고 팽팽한 기싸움을 이어 가고 있다. 국민의힘은 “여당 견제를 위해 법사위, 예결위는 야당이 맡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내년까지의 원 구성은 이미 합의된 내용”이라며 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국민의힘은 20일 정부가 전날(19일) 발표한 30조5000억 원 규모의 추경안에 소비쿠폰과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이 포함된 것에 대해 “추경의 절반에 달하는 예산이 포퓰리즘적 현금 살포에 투입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당리당략을 위해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을 무너뜨릴 작정…

국민의힘은 20일 정부가 전날(19일) 발표한 30조5000억 원 규모의 추경안에 소비쿠폰과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이 포함된 것에 대해 “추경의 절반에 달하는 예산이 포퓰리즘적 현금 살포에 투입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당리당략을 위해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을 무너뜨릴 작정…

국민의힘 김문수 전 대선 후보는 20일 차기 당권 도전 가능성에 대해 “전혀 생각한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김 전 후보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 식당에서 대선 캠프 관계자 등과 함께 오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 출마 가능성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전당대회…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이 20일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출판기념회 수익을 겨냥해 “6억 원이 걷혔을 것으로 보인다“며 “(출판기념회가) 유력 정치인에게 ‘현금 저수지’가 돼 버렸다. 개혁이 불가피하다”고 직격했다.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인 주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국민의힘은 20일 대한변호사협회(변협)를 찾아 더불어민주당이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비롯해 ‘대통령 재판중지법’이라 불리는 형사소송법 개정안과 ‘대법관 증원법’이라 불리는 법원조직법 개정안 등 이른바 ‘사법 개혁’이라는 명목의 개정안 강행 처리에 대한 법조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강하게…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정치 자금 의혹을 받는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를 향해 “월급을 넣으면 2배로 불려주는 마법의 지갑이라도 갖고 있는 건가”라며 국민의힘 측 증인 신청을 수용하고 자금 출처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20일 안 의원은 페이스북에 ‘김민석 후보자, 산수 문제 못 풀면 대리…

국민의힘이 20일 의원총회와 규탄대회를 잇따라 열어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강하게 비판하며 김 후보자 지명 철회를 거듭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을 ‘겁먹은 개’에 비유하며 “온갖 의혹을 요란하게 던지고 있다”고 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비…

국민의힘은 30조5000억 원 규모의 새 정부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해 “사이비 호텔 경제학의 대국민 실험장”이라고 비판했다. 전날 정부는 국민 90%가 25만 원 이상을 받는 ‘전 국민 소비쿠폰(민생 회복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의 2차 추경안을 의결했다. 이번 추경에는 20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