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22일 당 지도부의 대의원·권리당원 표 반영 비율을 ‘1대1’로 만드는 당헌·당규 개정 절차가 “일방적 졸속 추진”이라는 이언주 최고위원의 비판을 반박했다.22일 정치권에 따르면 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전날 페이스북에 “(해당 안건이) 당 지도부 의견…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이 김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모식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불참한 데 대해 “이런 짓거리를 하니 당신들이 개딸과 김어준 아바타라고 하는 거야”라며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민주당 지도부가 김 전 대통령 추모식에 불참한 것은 이번…

더불어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특위(총괄위원장 전현희)가 22일 김용현 전 국방장관 변호인단의 법정 소란 및 감치 명령 불복에 “내란범 변호인단의 법정 모독과 사법질서 훼손, 단호히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특위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발생한 김용현 전 국방장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저격하며 “아직도 윤어게인을 외치는 자들이 있는 게 더 처참하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유튜브 쇼츠 영상 링크와 함께 ‘참 비루하다’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홍장원이 윤석열에 피고인이라고 부르자 윤…

더불어민주당이 22일 법원노조의 전국 법원장 평가에서 조희대 대법원장이 최하위를 기록한 데 대해 “사법부 구성원조차 조 대법원장의 리더십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다는 엄중한 경고”라고 말했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조희대 대법원장이 법원노조가 실시한 전국 법원장 …

더불어민주당이 위헌 논란으로 중단됐던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을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란전담재판부를 구성해야 하지 않느냐는 논의가 다시 수면 위로 올라오고 있다”며 “(이재명) 대통령 순방 외교가 빛바래지 않도록 당에서는 당정대 간 조율을…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 등의 영장들이 기각돼서 당원들이 분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내 내란전담재판부 설치 요구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정 대표는 “머지않은 기간에 입장을 표명할 날이 있을 것”이라며 “이런 문제일수록 당·정·대가 긴밀하게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