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2
구독




더불어민주당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점검과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29일 서면브리핑에서 “설 연휴 한복판에 발생한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사고로 온 국민이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말했다. 조 수석대변인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끝난 줄 알았던 길의 끝에서 스스로 길이 되어주신 국민 여러분, 함께 힘을 모아 마지막 고비를 넘어가자”고 28일 당부했다.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가장 힘겹지만 새로운 세상을 목도할 9부 능선을 지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검찰이 26일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구속 기소하자 여야는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제대로 된 조사도 없는 ‘잘못된 부실 기소’”라며 “국론 분열·국민적 혼란이라는 ‘거대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비상계엄 관련 수사를 두고 거대 양당 지지층이 빠르게 결집하면서 조기 대선을 향한 진영 대결이 본격화하고 있다. 여당 핵심 관계자는 “이미 조기 대선 국면에 들어선 분위기”라며 “지금 같은 결집 양상이 쭉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

검찰이 26일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구속 기소하자 여야는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제대로 된 조사도 없는 ‘잘못된 부실 기소’”라며 “국론 분열·국민적 혼란이라는 ‘거대한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비상계엄 관련 수사를 두고 거대 양당 지지층이 빠르게 결집하면서 조기 대선을 향한 진영 대결이 본격화하고 있다. 여당 핵심 관계자는 “이미 조기 대선 국면에 들어선 분위기”라며 “지금 같은 결집 양상이 쭉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이…

윤석열 대통령 변호인단은 검찰이 12·3 비상계엄 선포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을 26일 구속 기소한 것에 대해 “검찰의 헌정유린을 규탄한다”는 입장을 밝히며 강력하게 반발했다. 여야 정치권도 신속히 입장문 등을 발표하며 기민하게 대응했다.변호인단은 26일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6일 연금 개혁안과 관련해 “2월 중 ‘모수 개혁’ 입법을 완료하고, 곧이어 ‘구조 개혁’ 논의에 착수하는 것으 목표로 신속한 추진 방안을 검토하라”고 당 정책위원회에 주문했다.민주당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출입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국회 보건복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연금 개혁안과 관련해 내달 모수개혁 입법 완료 후 구조개혁 논의가 시작돼야 한다고 당 정책위원회에 주문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출입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대표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진행 중인 연금 논의와 관련해 ‘2월 중 모수개혁(보험료율…

국민의힘은 25일 법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기간 연장 재신청을 전날에 이어 재차 불허하자 ‘즉각 석방’을 요구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구속 기소’를 촉구했다.신동욱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검찰은 윤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고, 법리 판단을 새로 해야 한다”며 “적법…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사진 오른쪽)이 24일 서울역에서 설맞이 귀성인사를 하고 있다. 권 위원장은 이날 “주변 이웃에 있는 음식점, 상점을 이용해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오른쪽 사진 왼쪽)가 24일 …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40%, 국민의힘 지지율이 38%라는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주 국민의힘 지지율이 5개월 만에 민주당보다 높게 나왔는데 일주일 만에 오차범위 내에서 재역전된 것이다. 여권에서는 “국민의힘 지지층이 결집하는 현상을 보고 민주당 지지층이 위기의식을 느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의 결심공판 일정이 확정되면서 재판 지연 논란을 둘러싼 여야 간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이 대표 독주 체제를 향한 야권 내 비명(비이재명)계 인사들의 견제도 더욱 거세지는 양상이다. 민주당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24일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설날을 앞두고 고속버스터미널에서 귀성 인사를 했다.이재명 대표와 당 지도부는 24일 오전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을 찾아 ‘다시 뛰는 대한민국’, ‘희망 가득한 새해’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귀성객들에 인사했다.민주당은 명절 때마다 호남선이 다니는 용산역에서 …

비명(비이재명)계 ‘야권 잠룡’으로 꼽히는 인사들이 현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표 ‘일극 체제’를 비판하며 비명계의 연대 가능성을 시사했다. 조기 대선 가능성과 민주당 지지율 하락, 이 대표 2심 등을 고려해 비명계가 이 대표 독주 체제를 견제하며 사실상 대권 행보를 준비하는 것이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