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2
구독




더불어민주당이 6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내란선전 및 소요교사 혐의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 내란극복·국정안정특위와 법률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지난 1월19일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법원이 공격받는 사태가 발생했다”며 “헌법 질서 파괴행위에 앞장선 전광…

더불어민주당은 6일 김건희 특검법을 대체할 ‘명태균 특검법’ 추진을 공개적으로 천명했다.박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비상계엄 직전까지만 해도 명태균 국정농단이 정국의 핵이었다”며 “하지만 지금 창원지검은 황금폰을 압수했지만 그 어떤 수사도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전날 경찰 고위직 인사를 승인한 것을 두고 “노골적인 내란수사 방해를 위한 인사가 아닌지 매우 의심스럽다”고 말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승진자) 4명 중…

조기 대선이 가시화되면서 여야가 ‘친기업’ 경쟁에 뛰어든 모습이다. 대선 국면에서 민생 경제 회복을 강조하며 중도층 표심을 잡기 위한 수싸움에 본격 돌입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더불어민주당은 6일 ‘임기 내 경제성장률 3% 달성’ 등의 목표를 담은 ‘성장 우선’ 전략을 발표한다. 7일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에 대해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하면서 이르면 3월로 예상됐던 2심 선고가 늦춰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런 가운데 5일 이 대표의 2심 재판부는 매주 수요일 공판을 진행하고 예정대로 이달 26일 변론을 종결하겠다는 방침을 재…

더불어민주당은 5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찰 고위직 인사를 단행한 것과 관련해 “경찰 장악을 위한 코드인사는 즉각 철회하고 내란 대행이 의심되는 행위를 멈추라”고 비판했다.강유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법관, 헌법재판관은 방치하고 경찰국…

더불어민주당은 5일 정부가 경찰 고위직 인사를 단행한 것을 두고 “윤석열 코드인사”라고 비판하며 인사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강유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대법관, 헌법재판관은 방치하고 경찰국장에게 보은 인사를 하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내란 …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반도체 주 52시간 예외 적용, 상속세법 개정 등의 ‘우클릭’ 행보를 보이는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안 속는다”고 말했다.5일 오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의 재판을 앞두고 뒷북을 치는 행태”라며 이같이 말했다.오 시장은 “이 대…

더불어민주당 내 비명계 ‘신(新)3김’으로 꼽히는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일제히 이재명 대표를 향해 일제히 비판에 나서며 대립각 세우기에 나섰다. 비명계 내에서는 대선 주자들이 최대한 각자도생한 뒤 ‘연대 플랫폼’을 통해 이 대표와 맞설 단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재판부에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한 것과 관련해 “재판은 전혀 지연 없이 신속하게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 심리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주52시간 초과 근무를 허용하는 ‘반도체 특별법’ 도입에 전향적 검토 입장을 드러내는 등 연일 실용주의를 기치로 우클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친중·반미’ 이미지를 희석하기 위한 외교·안보관의 변화가 두드러진다. 조기 대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중도…

더불어민주당이 5일 반도체특별법의 최대 쟁점인 ‘주 52시간 예외’ 문제의 단계적인 합의 가능성을 시사하며 2월 국회에서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트럼프 2.0 시대 핵심 수출기업의 고민을 듣는다 : 종합토론’에서 이같이 전했다.조승래 민주당 …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재판부에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요청한 것과 관련 “선거에 패배한 상대를 대상으로 죄를 물은 건 헌정사 최초인 만큼 대응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선거에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12·3 비상계엄 당시 많은 우연 덕분에 그나마 이렇게 회복하고 있는 중”이라며 연신 ‘다행이다’를 읊조렸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말미에 마이크를 다시 켜고 “국민의힘이나 윤석열 내란 피고인이나 이 내란 사태를 친위 군사 쿠…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더불어민주당에 복당을 신청했다. 김 전 지사 측은 5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복당을 신청했다”며 “현재 경남도당에서 심사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조만간 김 전 지사의 복당 신청에 대해 중앙당 차원에서 결정을 내릴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김 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