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2
구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올해 10월 경주에서 개최 예정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와 관련해 “국회 차원의 지원 특별위원회를 만들자”고 국민의힘에 제안했다.이 대표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 중대사 앞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 중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던 ‘대왕고래 유망구조’가 1차 시추 결과 경제성이 없다는 평가가 나오자 야당에선 비판이 쏟아졌다. 더불어민주당은 “프로젝트를 원점 재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6일 민주당 소속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들…
국민의힘 지지율이 39%,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37%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도층에선 민주당(37%)이 국민의힘(30%)보다 7%포인트 높았다. 2주 전에 비해 격차가 17%포인트에서 7%포인트로 좁혀졌다. 6일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3∼5일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오른쪽)가 6일 국회에서 게오르크 슈미트 주한 독일대사를 접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이 “반도체특별법 중 쟁점 사안인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예외’ 조항을 추후 논의하자”고 6일 제안했다. 여야가 주 52시간 예외 적용 문제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가운데 모두가 동의하는 ‘국가 지원’ 관련 사안부터 처리하자는 것. 정치권에서 반도…
![[단독]‘이재명 측근’ 김용 2심도 징역 5년… 불법 대선경선 자금 혐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7/130985685.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대장동 민간업자들로부터 6억7000만 원의 불법 정치자금과 뇌물을 받은 혐의로 항소심에서도 유죄를 선고받고 다시 구속됐다. 2심 재판부는 판결문에 쓴 양형 이유에서 “각종 개발사업과 관련한 직접적인 업무는 공사와 성남시에…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이 “반도체특별법 중 쟁점 사안인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 예외’ 조항을 추후 논의하자”고 6일 제안했다. 여야가 주52시간 예외 적용 문제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가운데 모두가 동의하는 ‘국가 지원’ 관련 사안부터 처리하자는 것. 정치권에서 반도체…

더불어민주당은 6일 정부의 ‘대왕고래 프로젝트 1차 시추 결과’를 두고 “허술한 검증과 과대 포장된 전망, 그리고 정치적 이벤트로 변질된 석유 개발 사업의 참담한 현실은 온전히 윤석열의 오만과 독선이 부른 결말”이라고 비판했다.박경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왕고래 프로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조윤제 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을 만나 경제 정책에 있어서는 좌우 진영을 벗어난 실용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표는 오늘 여의도 모 식당에서 조윤제 전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을 …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7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호남을 방문한다고 6일 밝혔다.김 전 총리는 7일 오전 5·18 국립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8일 오후 광주 지역 청년 대상 특강, 목포 경제인과의 만남, 9일 오후 여수·순천 경제인과의 만남에 나선다.김 전 총리는 “광주, 전남은 대한민…

여야가 6일 ‘윤석열 정부의 12·3 비상계엄 선포를 통한 내란 혐의 진상 규명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의 세 번째 청문회에서 또다시 강하게 충돌했다. 증인을 심문하는 과정에서 나온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의 발언을 두고 국민의힘 강선영 의원이 비판하는 과정에서 막말과 고성이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6일 국민연금 고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현재 60세로 규정된 정년 연장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정책현안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급속한 고령화, 저출생으로 법정 정년 연장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내 비명(비이재명)계가 이재명 대표를 향해 5년 단임 대통령중심제 권력 구조를 바꿔야 한다며 개헌 논의에 참여해야 한다고 압박하고 나섰다.김두관 전 의원은 6일 KBS 라디오 전격시사에 출연해 “지금이 개헌의 가장 적기”라며 “다시는 ‘제2의 윤석열’이 나오지 않게 하기 …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 2심 재판이 1심 선고 100여일 만인 내달 시작된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대표의 위증교사 혐의에 대한 2심을 맡은 서울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이창형 남기정 유제민)는 첫 공판준비기일을 3월 11일 오후 2시로 지…

더불어민주당은 6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내란 선전 및 소요 교사 혐의로 추가 고발한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전 목사를 내란선전, 특수공무방해 교사 혐의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두 차례 고발했다. 민주당 내란극복·국정안정특별위원회와 법률위원회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