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 측은 16일 이 전 대표의 대선 경선 후원금 모금이 하루 만에 법정 한도인 29억4000만 원을 채웠다고 밝혔다. 후원에는 6만3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99%가 10만 원 미만의 소액 후원으로 집계됐다. 후원회는 “은행의 입금액 한도 설정에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 측은 16일 이 전 대표의 대선 경선 후원금 모금이 하루 만에 법정 한도인 29억4000만 원을 채웠다고 밝혔다. 후원에는 6만3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99%가 10만 원 미만의 소액 후원으로 집계됐다. 후원회는 “은행의 입금액 한도 설정에도 불…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올랐다.16일(현지 시간) 타임이 발표한 명단에서 이 전 대표는 ‘지도자(Leaders)’ 부문에 선정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JD 밴스 미 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의 정당성을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16일 공방을 벌였다. 민주당 의원들은 최 부총리가 12·3 비상계엄 당시 내란에 동조하고, 대통령 권한대행 시절 마은혁 헌법재판관을 임명하지 않아 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국민…

더불어민주당이 반도체특별법과 은행법, 가맹사업법에 대한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을 추진한다. 노종면 원내대변인은 16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3개 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노 원내대변인은 “일부 법안의 경우 상임위원장이 국…
![[단독]이재명 싱크탱크 유종일 대표 “보편적 기본소득 안할 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6/131417571.1.jpg)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직후인 지난해 12월 중순 이재명 전 대표에게 전화가 왔다. 이 전 대표의 첫 마디가 ‘성장 전략 좀 만들어 주세요’였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 측 싱크탱크인 ‘성장과 통합’의 유종일 상임공동대표는 15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6일 충청권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한 민주당 대선 경선 온라인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잠시 후 9시 충청권 온라인 투표를 시작으로 민주당 경선의 막이 오른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후보는 “여러분의 소중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5일 각각 21대 대선 경선 후보 등록 절차를 마감하며 본격적인 경선 레이스에 돌입했다. 민주당에선 이재명 전 대표가 ‘1강 독주’ 체제 속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와 3파전을 치르는 가운데, 국민의힘에선 11명이 경선 후보로 등록했다. 차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전 대표,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간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된 대선 경선의 흥행 부진을 우려하고 있다. 경선룰 변경을 둘러싼 논란 속 ‘1강 독주 체제’를 사실상 확정한 이 전 대표는 ‘조용한 경선’ 전략으로 최대한 ‘로키(low-key)’ 행보를…
![[단독]“이재명 집권땐 주민센터 등 주상복합 개발, 국민 원하는 곳에 주택 공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6/131424207.1.jpg)
“공급 부족으로 생긴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새 정부 출범과 동시에 대규모 착공을 통한 공급에 나설 것이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 측 싱크탱크인 ‘성장과 통합’의 유종일 상임공동대표는 15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새 정부 출범 직후 ‘부동산 공급 …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경북·경남·울산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민주당 성금 전달식에서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이 건넨 만파식적(萬波息笛)을 불고 있다. 만파식적은 불기만 하면 나라가 평안해진다는 피리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대폭 강화할 생각”이라며 권력기관 개편 구상을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인생사에서 누가 저를 괴롭혔다고 보복한 적이 한 번도 없다”면서 정치 보복 가능성에 대해 일축했다.이 전 대표는 이날 노무현재단이 공개한 유시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전 대표,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 간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된 대선 경선의 흥행 부진을 우려하고 있다. 경선룰 변경을 둘러싼 논란 속 ‘1강 독주체제’를 사실상 확정한 이 전 대표는 ‘조용한 경선’ 전략으로 최대한 ‘로우키(low-key)’ 행보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는 15일 “저는 인생사에서 누가 저를 괴롭혔다고 보복한 적이 없다”며 대통령이 되더라도 정치보복을 하지 않겠다는 점을 강조했다.이 예비후보는 이날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유시민 작가·도올 김용옥 선생 대담 영상에서 “짧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로서 후원금 모집을 시작한 이재명 전 대표가 15일 “오직 국민께만 빚져왔다”라며 “덕분에 지금까지 검은 돈 유혹 받지 않고 정치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금은 이재명에 투자해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후원금 모집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