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4·19혁명 65주년인 19일 “독재에 맞서 ‘주권재민’이 무엇인지 보여준 4·19정신이 내란의 밤을 거둬간 ‘빛의 혁명’이 되어 또 한 번 대한민국을 구했다”고 했다.박 직무대행은 이날 ‘빛의 혁명으로 이어진 4·19혁명’이라는 제목의…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뽑는 1차 순회 경선이 19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다.민주당은 이날 오후 청주체육관에서 합동연설회를 연 후 충청권 권리당원(대의원 포함)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충청권 투표는 지난 16일부터 이날까지 나흘간 온라인과 ARS를 통해 진행된다.민주당은 20일에는 …

더불어민주당이 18일 개최한 대선 후보 경선 첫 TV토론회에서 후보들은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개헌, 감세 등을 두고 엇갈렸다. 하지만 비상계엄 관련자들에 대한 처벌과 경제·통상, 외교 등 대부분의 이슈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보였다. 이를 두고 당내 경선에서 ‘어대명’(어차피 대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여론조사를 수행하는 업체 중 한 곳이 지난해 총선 과정에서 ‘비명횡사’(비이재명계 의원들의 공천 불이익) 논란이 있었던 업체의 후신인 것으로 드러나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측이 진상 규명 등을 요구하며 반발했다. 김동연 캠프 총괄 서포터스를 맡은 고영인 전 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8일 “해양수산부를 부산으로 이전하고,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를 대한민국 해양 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영남권 합동연설회(20일)를 앞두고 당의 취약 지역인 영남권을 겨냥한 맞춤형 공약을 쏟아낸 것. 다만 부산 지역 숙원사업인 ‘KDB산업…

1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진행된 MBC 기상캐스터 고 오요안나 씨 사망과 관련한 현안 질의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고성을 주고받으며 언쟁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이 18일 개최한 대선 후보 경선 첫 TV토론회에서 후보들은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개헌, 감세 등을 두고 엇갈렸다. 하지만 비상계엄 관련자들에 대한 처벌과 경제·통상, 외교 등 대부분의 이슈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보였다. 이를 두고 당내 경선에서 ‘어대명’(어차피 대선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는 18일 대통령 집무실 문제와 관련해 “집권한다면 당분간은 용산 대통령실을 쓰면서 청와대를 신속 보수해 들어가는 것이 좋겠다”며 장기적으로는 세종시로 집무실을 이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이 후보는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진행된 민주당 대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8일 “해양수산부를 부산으로 이전하고,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를 대한민국 해양 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영남권 합동연설회(20일)를 앞두고 당의 취약 지역인 영남권을 겨냥한 맞춤형 공약을 쏟아낸 것. 다만 부산 지역 숙원사업인 ‘산업은행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여론조사를 수행하는 업체 중 한 곳이 지난해 총선 과정에서 ‘비명횡사’(비이재명계 의원들의 공천 불이익) 논란이 있었던 업체의 후신인 것으로 드러나자 김동연 경기도지사 측이 진상 규명 등을 요구하며 반발했다.김동연 캠프 총괄 서포터스를 맡은 고영인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전 의원이 18일 “민주당의 대선 승리를 위해 저의 모든 힘을 보태겠다”며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대선 경선룰을 비판하며 ‘경선 보이콧’을 선언한 지 4일 만에 대선 불출마 뜻을 밝힌 것이다.김 전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글을 …

김두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대통령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민주당 경선룰에 문제를 제기하며 경선 거부를 선언한 지 4일 만이다.김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개헌과 제7공화국’이라는 ‘개헌대통령 김두관’의 꿈은 아쉽지만 여기서 멈춘다”며 이같이 밝혔다.김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측은 18일 첫 TV 토론회를 앞두고 지난해 총선 과정에서 ‘비명횡사’(비이재명계 의원들의 공천 불이익) 논란이 불거진 여론 조사업체의 후신 격인 업체가 이번 민주당 대선 경선 여론조사를 담당하는 데 대해 “우리 당 경선의 신뢰를 흔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8일 “(오는) 2030년까지 시장 규모 300조원, 문화 수출 50조원 시대를 열겠다”며 문화 예술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문화 재정 확대, 세제 혜택 등 국가 지원 강화를 골자로 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통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오는 20일 울산에서 열리는 민주당 영남권 경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불모지’로 불리는 대구를 찾아 대구·경북(TK) 민심 공략에 나선다.이 후보 캠프에 따르면 이 후보는 18일 대구 북구 대현로 ‘협동조합 소이랩’에서 웹툰 진흥 현장 간담회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