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주주 이익 보호를 위한 상법 개정을 재추진하겠다”고 21일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소액주주를 대표하는 이사도 선임될 수 있도록 집중투표제를 활성화하겠다”며 “감사위원 분리 선출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경영 감시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 집중투표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1일 “회복과 성장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국내 증시 저평가)를 해소해 주가지수 5000 시대를 열겠다”면서 상법 개정 재추진, 주가조작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등을 공약했다.이 후보는 이날 금융투자협회와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앞두고 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민주당 지역순회 경선 첫 주에 90%에 가까운 득표율을 거두며 압승했다. 이 전 대표는 영남권(대구·울산·부산·경북·경남) 경선에서 90.81%, 충청권(대전·충남·세종·충북) 경선에서 88.15%로 각각 1위에 올라 누적 89.…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는 20일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민주당 영남권(대구·울산·부산·경북·경남) 경선에서 90.81%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한 뒤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열린 충청권(대전·충남·세종·충북) 경선에서도 88.15%를 얻어 압승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 건립, 2차 공공기관 이전으로 세종을 ‘행정수도 중심’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세종시 이전 계획에 힘이 실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 건립, 2차 공공기관 이전으로 세종을 ‘행정수도 중심’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세종시 이전 계획에 힘이 실릴 전망이다.이 전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충청권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두 번째 순회경선인 영남권에서도 90%대 득표율로 압승을 거뒀다.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오후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21대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영남권 합동연설회를 열고 권리당원 및 대의원 대상 투표 결과를 합산한 결과, 이 후보…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의사를 밝힌 전광훈 목사를 두고 “대통령 후보는커녕 공론의 장에서 퇴출당해야 마땅한 인물”이라고 힐난했다.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전 목사가) 마치 시대의 부름이라도 받은 듯 착각에 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20일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에 대해 ‘돌봄 국가책임제’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이 후보는 장애인의 날인 이날 페이스북에 정책발표문을 올리고 “일가족의 삶이 서서히 무너지는 비극의 반복을 더는 방치할 수 없다”며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 돌봄 국…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부활절인 20일 “희생과 헌신으로 민생을 회복하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예수님께서 어둠을 물리치고 생명의 빛으로 다시 살아나신 부활절”이라며 “이 거룩한 소망과 기쁨이 우리 모두의 …

‘어대명’(어차피 대선 후보는 이재명)에 이변은 없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첫 순회 경선지이자 전국 단위 선거 때마다 캐스팅보트 역할을 했던 충청에서 이재명 전 대표가 90%에 육박하는 득표율로 압승했다. 민주당 박범계 선거관리위원장은 19일 오후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

충청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이 행정수도 완성 등 저마다 충청 발전 공약을 제시하며 중원 표심에 구애했다.이재명·김경수·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들은 19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 발전 청사진을 제시했다.이재명 후보가 첫 주자로 나섰다. …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첫 순회경선지인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은 승리의 바로미터”라며 “모두가 이기는 경선으로 압도적인 정권교체를 만들겠다”고 했다.김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 서원구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첫 순회경선지인 충청권 합동연설회에서 “충청이 김동연을 선택하면 압도적 정권교체·경제 대전환·국민 통합을 선택한 것”이라며 “당당한 경제대통령 김동연에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김 후보는 이날 충북 청주 서원구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충청을 찾아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 건립, 2차 공공기관 이전으로 세종을 행정수도 중심으로 완성하겠다”며 중원 공략에 나섰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충청권 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