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5일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연 첫 기자간담회에서 “정치 보복은 없다”는 점과 “집권 시 최우선 과제는 민생 회복”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경제를 살릴 수 있다면 이념과 진영을 가리지 않고 실행하겠다”며 탈이념 기조도 강조했다. 선거가 종반부에 접…

“나도, 우리 가족도 부정부패를 저지르지 않는다. 나는 술도 안 좋아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5일 기자간담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겨냥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국민의힘처럼 하지 않는다. 왜 역주행을 해서 국민으로부터 미움받는 바보짓을 하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5일 남미와 아시아 일부 국가를 거론하며 “내란 비호 후보가 귀환하면 이 나라는 제3세계 후진국으로 전락할 것”이라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충남 아산시 유세 현장에서 “6월 3일 내란 세력, 내란 비호 후보가 복귀해 어려운 상황이 계속될 수 있다.…

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시작일을 나흘 앞둔 25일 대선 후보들마다 사전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물론이고 그동안 사전투표 관리 부실 문제를 제기해온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도 “걱정 말고 사전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지지층을 독려하고 나선 것. 최근 치러진 대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 시흥시 거북섬에 위치한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조성을 자신의 치적으로 언급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이 “이재명표 행정의 초대형 실패작”이라고 공세를 펴고 나섰다. 이에 민주당은 “허위 사실 유포”라며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와 국…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은 25일 미국이 중국과 대만 분쟁 등 유사시 주한미군을 투입할 가능성에 대해 “미국과 협의해 가능하면 그러지 않도록 설득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고 밝혔다. 반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측은 “미국이 충분한 대북 억제력을 제공한다면 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등 주요 대선 후보 3인은 북한의 비핵화 문제와 남북관계 복원 방법 등을 두고 엇갈린 입장을 보였다. 이재명 후보는 북한과의 대화 재개에 방점을 둔 반면에 김 후보는 북한의 비핵화를 전제로 한 원칙 있는 대북정책을 강조했다. 이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5일 “대립과 갈등의 정치가 만들어낼 악순환의 고리, 반드시 끊겠다”며 국민통합을 강조했다.이 후보는 이날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대선은 단순한 정권 교체가 아니다.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선거다. IMF위기에 …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를 낙선을 위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웨이브파크 유치’ 발언을 두고 ‘거북섬을 만들었다고 자랑했다’고 비난한 데 따른 것이다.조승래 민주당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5일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진 뒤 오후에는 충청권에서 유세에 나선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대선 출마 선언 후 첫 공식 기자간담회를 갖는다.이 후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대선 종반전 판세 분석과 보수진영 단일화 가능성 등…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두 번째 TV 토론회에서 나온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발언을 두고 서로를 향해 맞고발전에 나섰다. 민주당은 ‘전광훈 목사가 구속되자 눈물을 흘렸다’는 지적에 김 후보가 강하게 부정한 것을 놓고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봤다. 국민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4일 “지금 한 1억 원어치 펀드를 구입할까 생각 중”이라며 “민주당이 이번 6월 3일 이기면 그냥 놔둬도 주가가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자신이 당선되면 윤석열 정부에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던 상법개정안을 곧바로 처리하겠다는 계획을 내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4일 “민주당이 6월3일에 (대통령에) 당선되면 그냥 놔둬도 주가가 올라갈 것”이라며 “저도 주식시장에 가서 1억 원 펀드를 구입할 생각”이라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부천역 북부광장 유세에서 “지금 당장 어려워도 앞으로 괜찮아질 것으로 예측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24일 공개석상에서 처음 조우했다.두 사람은 이날 오전 충북 단양 구인사에서 열린 상월원각대조사 제51주기 열반대재에 나란히 참석했다. 김 후보는 추도사를 통해 “호국불교의 정신이야말로 나라를 바로 세우고…

더불어민주당은 24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임명장을 불법 무단 발급했다고 보고 공직선거법·개인정보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 민주당 선대위 공명선거법률지원단은 이날 오후 김 후보 등을 경찰에 고발한다고 밝히며 수사기관의 조속한 수사를 요구했다. 선대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