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보수 후보 단일화 시한으로 꼽히는 사전투표일(29, 30일)이 가까워지고 있지만 단일화를 둘러싼 파열음은 오히려 더욱 커지고 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단일화 논의와 관련해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사퇴하고 이준석과 이재명의 대결로 가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26일 밝혔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26일 “시대에 뒤떨어진 방송광고 역차별 규제를 폐지하겠다”며 “유튜브 광고는 되고 TV 광고만 안 되는 비상식적 구조를 바로잡겠다”고 공약했다. 분유나 소개팅 앱(애플리케이션), 17도 이상 주류의 방송 광고를 전면 금지하는 규제를 없애겠다는 것이다.개혁…

더불어민주당이 26일 비법조인을 대법관으로 임명할 수 있게 하는 내용과 대법관을 100명으로 늘리는 내용의 법원조직법 개정안을 모두 철회하기로 했다. 6·3 대선을 일주일가량 앞두고 중도층 표심을 의식한 조치로 풀이된다. 다만 대법관을 30명으로 증원하는 법안은 철회하지 않았다.민주당…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동훈 전 대표가 26일 저녁 서울에서 합동 유세에 나섰다. 두 사람이 합동 유세에 나선 것은 지난 12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후 처음이다.김 후보와 한 전 대표는 이날 서울 도봉구 방학사거리에서 함께 유세를 진행했다. 이날 한 전 대표는 무대에 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6일 “이재명이 진짜 보수 아니냐”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남양주 평내호평역 광장에서 집중 유세를 갖고 “민주당이 법과 상식이 지켜지는 사회, 규칙을 어겨선 이익을 볼 수 없고 규칙을 어겨 이익을 보면 패가 망신시키고, 규칙을 지켰다고 절…

21대 대통령 선거의 재외국민 투표율이 79.5%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재외국민 투표가 도입된 후 역대 최고 투표율이자 직전인 20대 대선과 비교해 7.9%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1대 대선 재외 투표에서 추정 재외선거권자 197만4375명 중 25만8254명이 …

코미디 프로그램 SNL 코리아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배우자 김혜경 여사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풍자하자, 민주당이 “지켜야 할 선이 있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해당 장면은 지난 24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7’에서 방영됐다. 이날 방송에는 김문수 국민의힘 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6일 대학생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금 청년 세대 중 일부는 매우 보수화됐고, 어떤 경우는 극소수이긴 해도 극우화되기까지 한다”며 “오히려 다른 세대보다 더 극렬하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이 후보의 발언에 대해 “명백한 청년 비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선거 재외투표에서 20만 5268명이 투표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추정 재외선거권자 197만 4375명 중 25만 8254명이 명부에 등재됐는데, 이중 약 20만 명이 실제 투표에 동참했다. 추정 재외선거권자수 대비 10.4%, 명부등재 선거인 수…
![김행 “단일화 안돼 이재명 대통령되면 이준석에게도 재앙”[정치를 부탁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26/131685419.1.jpg)
동아일보 정치 라이브 <정치를 부탁해>- 일시: 월·수요일 오전 10~11시- 출연: 이종근 정치평론가- 인터뷰: 김행 김문수 후보 캠프 시민사회총괄단장- 진행·연출: 권오혁·심성주- 동아일보 유튜브 : www.youtube.com/@donga-ilbo 김행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더불어민주당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6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신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은 “노무현 정신은 박근혜 키즈의 이미지 세탁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라고 했고, 이 후보는 “노무현 정신은 특정 정당이나 인물의 전유물이 아니다”라고 했다.민주당 김한나 선…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본인의 지역구에서 투표에 나선다.최근 부정선거론을 주장했거나 동조했었다는 논란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차별화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26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사전투표 시작 첫날인 29일 자신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대법관을 100명으로 늘리고 비(非)법조인의 대법관 임용을 가능케 하는 ‘법원조직법 개정안’을 철회하기로 한 데 대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지금까지 왜 이렇게 우리나라를 대혼란, 민주주의의 대후퇴로까지 가져왔는지 윤석열 전 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이제는 국방장관도 민간인으로 보임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26일 경기 수원 아주대에서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취재진과 만나 “군의 문민화는 선진국들은 다 하고 있는 것이다. 오히려 국방부 장관을 군인으로 임명해 온 것이…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26일 자신이 사퇴하는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0%”라고 밝혔다. 6·3 대선 사전투표(29~30일)를 사흘 앞두고 연일 국민의힘이 단일화 불씨를 살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완전히 꺼뜨리는 발언을 한 것. 이 후보는 “단일화 협상에 뛰어들어서 이긴다 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