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사법리스크가 재점화되면서 국민의힘 내에서 빅텐트 주도권을 두고 한덕수 전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견제가 본격화되고 있다.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측에서는 “한 전 권한대행이 후보가 될 가능성이 없다”며 김 전 장관이 단일화를 주도해야 한다는 주장…
![[단독]권영세 “이준석에 과거 징계 사과할 용의 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2/131535546.1.jpg)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 당 대표 시절 성상납 의혹으로 당원권 정지 처분을 받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에 대해 2일 “징계를 한 부분에 대해 사과를 적극 검토할 용의가 충분히 있다”고 밝혔다. 권 비대위원장이 이 후보에 대한 사과 의사를 밝힌 건 범보수 진영 빅텐트…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2일 자신이 단일화 대상으로 꼽은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이날 대선 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 “빠른 시간 내에 한번 만나든지, 소통해서 (단일화) 대책을 세우겠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수서역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홍보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 출마에 대해 “출마선언문을 봤는데 아주 의지가 굉장히 강하고 내용이 괜찮았다”고 평가했다.권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일위원회 대선 정책간담회’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권 위원장은 한 전 …

한동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2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선언과 관련해 “우리 당은 대통령 후보가 선출되면 후보 중심으로 이기는 길로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 후보는 이날 오전 경남 창원 마산어시장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한 대행과 단일화를 요구하는 의원들과 어떤…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된 피고인의 재판을 중지하는 내용의 형사소송법 개정안 추진에 나섰다. 대법원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지 하루 만이다.2일 국회에 따르면 민주당 김용민 의원 등 25명은 피고인이 대통령 선거에서 …

강금실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위원장은 2일 대법원이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 한 것에 대해 “공직선거법은 이번 대선에서 죄를 저지를 때 당선무효가 될 뿐이지 지난 대선에 대한 판단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강 위원장은…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제 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한 전 총리는 정부 출범 이후 즉시 개헌에 착수하고, 개헌을 완료하면 임기 3년 차에 새 헌법에 따라 총선과 대선을 실시한 뒤 퇴임하겠다고 밝혔다.한 전 총리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제가 사…

“국민께서 사법 쿠데타를 진압하고 정의와 상식을 바로 세워주실 것이라고 믿는다.”더불어민주당은 1일 대법원이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상고심 선고에서 2심 무죄 판결을 뒤집고 사건을 서울고법에 돌려보낸 것에 대해 “대법원의 ‘정치 개입’”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박찬대 원…

국민의힘은 1일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공직선거법 2심 판결을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한 것을 일제히 환영했다. 이 후보를 향해선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며 ‘사법 리스크’ 공세 수위를 한껏 끌어올렸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의원총…

전국지표조사(NBS)의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42%로 1위를 기록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3%,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9%,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6%,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2%로 집계됐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위해 공직자 사퇴 시한을 사흘 앞둔 1일 사퇴했다. 대선 관리를 맡아야 할 대통령 권한대행이 대선에 출마하는 건 1987년 민주화 이후 처음이다. 한 권한대행의 임기는 2일 0시 기준으로 끝났다.한 권한대행은 1일 정부서울…

대법원이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2심 재판을 깨고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했다. 이 후보가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지 나흘 만이자,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은 지 36일 만이다. 대선을 33일 앞두고 이 후보의 사법리스크가 다…

대법원이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면서 대통령의 불소추 특권을 규정한 헌법 제84조를 둘러싼 논쟁이 커질 전망이다.재임 중 대통령은 내란죄와 외환죄가 아닌 이상 형사소추를 받지 않는다는 조항인데, 재판도 중단하는지에 대해선 명확…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3차 경선 당원 투표의 첫날 투표율이 44.83%로 집계됐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3차 경선 당원 선거인단 모바일 투표를 진행한 결과 76만4853명 중 34만292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앞서 2차 경선의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