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1일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 죽기 살기로 하겠다”며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첫 중앙선거대책위원 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한 위대한 선거, 경제를 살리기 위한 중요한 선거, 국민을 통합하는 대화합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1일간 이어진 ‘경청투어’를 마무리하며 “지역경제에 숨통을 틔우고 무너진 민생을 되살리는 것이야말로 가장 우선해야 할 책무임을 거듭 실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이 후보는 11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여러분이 포기하지 않고 말씀해 주셔서 정말 고맙…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11일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향해 “내란 동조 세력인 국민의힘과 내란을 비호하는 후보가 어떻게 국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할 수 있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1호 당원인 윤석열 전 대통령과 함께 국민을 상대로 총부리를 …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과거 발언을 열거하면서 “김문수에게 대한민국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맡길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민주당 강득구 중앙선대위 신속대응단장과 정준호·박관천 부단장 등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김문수 망언집’ 공개 브리핑을 열고 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당원들의 뜻이 우리 김문수에 있는 만큼 과거의 우여곡절을 다 잊고 김문수 대통령 후보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정권 창출을 위해 매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금요일 있었던 의원총회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체 찬반을 묻는 전(全) 당원 대상 자동응답(ARS) 조사에서 “21대 대통령 선거의 국민의힘 후보자를 관련 당헌당규에 따라 한덕수 후보자로 변경하여 지명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문수 대선 후보의 이름을 제시하지 않고…

“더불어민주당의 ‘레프트윙’을 맡겠다”던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전 의원이 이끄는 이재명 후보 직속 ‘사람사는 세상 국민화합위원회’가 11일 공식 출범했다. 위원회는 인공지능(AI) 시대 각종 기술혁신으로 다양한 노동 형태가 파생되면서 생기는 불공정과 불평등을 해소하고 국민화합을 목표로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후보자 등록 마지막 날인 11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식 후보로 등록을 마치기까지 국민의힘은 극심한 내홍을 겪었다. 3차 경선까지 통과한 대선 후보에 당 지도부가 단일화를 요구하며 후보 교체를 강행했고, 해당 안건이 당원 투표에서 부결됐다. 김 후보가 하…

국민의힘 지도부가 추진한 대선 후보 교체가 당원 투표로 무산된 것과 관련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사필귀정”이라며 “정당정치의 기본도 모르는 인간 말종들은 모두 사라지라”고 했다. 한동훈 전 대표는 “쿠데타 세력이 계속 자리보전하면 그 쿠데타는 실패가 아니라 성공한 것”이라며 “국민의…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을 두고 “격렬한 논쟁과 진통이 있었지만 여전히 건강함을 보여주었다”고 주장하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윤 전 대통령은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 후보가 최종 후보로 선출된 이 순간, 저는 경쟁을 펼쳤던 모든 후보 분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공개 회동한 자리에서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주셨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한 전 총리는 “제가 물론 할 수 있는 일을 하겠지만 조금 논의를 하는 게 좋겠다”고 답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1일 사무총장에 4선의 박대출 의원을 내정했다. 김문수 대선캠프는 이날 공지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를 찾아 대선 후보 등록을 했다. 남은 선대위 구성도 신속히 마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 후보측은 사무…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체가 무산된 데 대해 “모든 것을 겸허하게 수용하고 승복하겠다”며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자 님과 지지자 분들이 이번 대선에서 승리하시길 기원한다”고 했다.한 전 총리는 “부족한 제게 한평생 국가를…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자격을 회복한 김문수 후보 측이 법원에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취하한다.11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김 후보 측은 이날 오전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수석부장판사 권성수)에 전날(10일) 낸 대통령 후보자 선출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취하할 예정이다.앞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