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사진)은 2일 당내 친윤(친윤석열) 핵심 의원을 향해 “새로운 충격적인 걸 던지겠다. 서울에서 출마 좀 하면 어떠냐”고 밝혔다. 인 위원장이 영남 중진 의원들에게 수도권 험지 출마를 요구한 데 이어 친윤 핵심을 콕 집어 서울 출마를 요구한 것. 한 친윤 핵심…

국민의힘이 2일 내년 총선에 출마할 외부 인사 영입을 책임질 인재영입위원장에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이철규 의원(재선·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사진)을 임명했다. 이 의원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지난달 14일 사무총장직에서 자진 사퇴한 지 19일 만에 핵심 …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에서 서울 송파을 지역구에 출마하겠다고 2일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자신이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에서 “총선을 앞두고 긴 시간 고민이 많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했다”며 “정치가 있어야 할 자리에 있을 때까지 정치를 할 것이라는 저…

더불어민주당이 1일 총선기획단을 출범시키며 내년 총선 준비 체제에 본격 돌입했다. 단장을 맡은 조정식 사무총장을 필두로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들이 대거 포함된 것을 두고 비명(비이재명)계에선 “총선기획단이 아닌 친명기획단”이라고 반발하는 등 당내 갈등이 격화될 조짐이다. 민주당 권칠…

더불어민주당이 제22대 총선 준비를 총괄할 ‘총선기획단’을 선보였지만 비이재명(비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친명기획단’이란 비판이 이어지고 있어 계파 간 갈등 재점화가 예상된다. 민주당은 1일 최고위원회에서 조정식 사무총장을 단장으로 한 총선기획단 15명 구성 중 13명을 선임했다. …

더불어민주당이 1일 총선기획단을 출범시키며 본격 내년 총선 준비 체제에 돌입했다. 단장을 맡은 조정식 사무총장을 필두로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들이 대거 포함된 것을 두고 비명(비이재명)계에선 “총선기획단이 아닌 친명기획단”이라고 반발하는 등 당내 갈등이 격화될 조짐이다. 민주당 권칠승…

더불어민주당이 1일 제22대 총선기획단을 구성하고 조정식 사무총장을 단장으로 선임했다. 단장을 포함해 위원은 총 13명이다. 관련직 위원은 ▲정태호 민주연구원장 ▲김성주 정책위수석부의장 ▲한병도 전략기획위원장 ▲김병기 수석사무부총장 ▲한준호 홍보위원장 ▲이재정 전국여성위원장 ▲전용…

“서울 경계 도시를 서울로 편입하는 문제는 소위 ‘질러야’ 하는 사안이다. 논의부터 하면 아무것도 진행하지 못한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31일 ‘메가시티 서울’ 구상이 수도권 총선 전략이라는 점을 감추지 않았다. 서울로의 편입을 당론으로 추진하기로 한 김포시를 포함해 서울에 인접…

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5개월 앞두고 김포시를 비롯한 경기도 일부 지역의 서울시 편입 문제가 정치권을 넘어 수도권 전반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 30일 서울 생활권인 경기 김포시를 서울시로 편입하는 방안을 당론으로 추진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0일 “경기 김포시가 서울시에 편입될 수 있도록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대표는 김포시뿐만 아니라 서울과 생활권이 겹치는 서울 주변 도시를 서울시로 편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여당 지도부가 ‘메가시티’ 서울 구상을 밝힌 것은 이번…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당이 무슨 낙동강 하류당이 돼버렸다”며 영남 중진 의원들을 향해 수도권 험지 출마를 연일 요구하자 당내 파장도 계속되고 있다. 내년 총선을 5개월여 앞둔 시점에서 공개 쇄신 압박을 이어가자 “결국 솎아 내려는 것”이라는 반발과 “수도권 정당 체질 개선 첫…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박정희 전 대통령 서거 44주기 추도식에서 “박정희 대통령은 ‘한강의 기적’이라는 세계사적 위업을 이루어냈다”며 “박 대통령의 정신과 위업을 다시 새기고 이를 발판으로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 순방을…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이자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강릉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김우영 전 서울 은평구청장은 올해 추석 연휴 때 은평구 유권자들에게 ‘강원도당위원장’ 직함을 뺀 채 인사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당내 대표적 친문(친문재인)이자 비명(비이재명)인 강병원 의원(은평을) 지역구에 도…
![[단독]與 총선기획단-영입위 내주 발족… 혁신위와 공천 주도권 경쟁할듯](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03/120539613.2.jpg)
여당이 다음 주 총선기획단과 인재영입위원회 등 총선기구를 차례로 발족한다. 당을 쇄신할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임명한 데 이어 내년 총선 전략과 공천 기준을 정하는 총선기획단, 총선 출마자 영입을 맡는 인재영입위원회를 출범해 총선 체제 전환을 가속하고 있는 것. 국민의힘은 호남, 수도권,…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기도내 전직 시장·군수 9명이 내년 4월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들은 지난 18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직 기초자치단체장 42명과 ‘풀뿌리 정치연대, 혁신과 도전’이란 당내 원외인사 단체를 창립하고 일제히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