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의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이 26일 가결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10시 이같은 안건을 상정하고 오후 1시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회의는 온라인으로 열렸고 투표는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이뤄졌다. 비대위원회 설치 건에 대한 투표는 재적 전국위원…

국민의힘이 26일 오전 10시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의 당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을 위한 전국위원회를 소집했다. 이날 상정된 전국위 안건은 비대위 설치의 건, 비대위원장 임명안 등 2건이다. 전국위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민의힘 이헌승…

국민의힘의 인재영입 1호로 수원정에 출마할 예정인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26일 한동훈 비대위의 비대위원 합류설에 관해 “할 생각이 없다”며 “내 선거에 몰두하는 것이 맞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선을 그었다. 이 교수는 이날 CBS 라디오에서 이같이 밝히며 “제가 여의도를…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26일 ‘한동훈 비대위’의 비대위원 합류설과 관련해 “저는 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내년 총선 수원정 지역구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 교수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저는 제 선거에 몰두하는 것이 맞다 이런 결론…

내년 총선 후보자를 둘러싼 더불어민주당 계파 간 공천 갈등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 당 공직선거후보자 검증위원회가 최근 비명(비이재명)계 인사들에 대해 잇달아 ‘예비후보 부적격 판정’을 내린 것에 대해 비명계가 “공천 학살”이라고 반발한 데 이어,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부겸 전 국무총…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내년 총선에서 개표 사무원이 투표지를 일일이 확인하는 수(手)개표를 도입하기로 했다. 전자개표 뒤 사람이 투표용지를 전수 검사하겠다는 것. 전자개표기(투표지 분류기)가 투표지를 제대로 분류하지 못해 부정선거에 악용된다는 의혹을 불식하기 위해서다. 수개표가 도입되면 …

더불어민주당 내 혁신계를 자청하는 이원욱 의원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문제는 이재명”라며 “이 대표에게 필요한 것은 권력욕이 아니라 진짜 정치, 민주당 혁신”이라고 25일 지적했다.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이 대표는 당에 대한 전지적 시점…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부겸 전 총리가 24일 만나 ‘이재명 지도부’를 겨냥해 “현재 더불어민주당의 내년 총선 관리와 선거제 개혁 방향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신당 창당을 검토 중인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대표에게 연말까지 사퇴 및 통합 비상대책위원회…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부겸 전 총리가 24일 만나 ‘이재명 지도부’를 겨냥해 “현재 더불어민주당의 내년 총선 관리와 선거제 개혁 방향에 문제가 있다”는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신당 창당을 검토 중인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이재명 대표에게 연말까지 사퇴 및 통합 비상대책위원회…

국민의힘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가 출범을 앞둔 가운데 789세대(70~90년대생)가 전면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더불어민주당의 86(80년대 학번·60년대생) 운동권 세대와 차별화를 이뤄야 한다는 주장이다.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은 연휴 기간 공식 일정을 잡지 않…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국민의힘에서 세대교체론이 분출하고 있다. “1973년생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필두로 ‘789세대’(1970, 80, 90년대생)가 중심이 된 비대위를 꾸려 더불어민주당 주축인 ‘86 운동권’(1980년대 학번, 1960년대 출생)과 대비되는 …

NY(이낙연)계인 최성 전 고양시장이 22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적격 여부 재심에서도 기각판정을 받았다. 최 전 시장은 이에 반발하며 출마를 시사했다. 최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재심 기각 사실을 공유하며 “‘이재명의 민주당’이 ‘김정은의 수령체계’를 너무도 빨리 닮아…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 자격심사 이의신청처리위원회는 22일 첫 회의를 열고 공천 예비 후보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인사들의 이의 신청 건을 심사했다. 이의신청처리위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6시간가량 비공개로 첫 회의를 진행했다. ‘정적 제거’라고 반발하고 있는 친명(친이재명)…

‘7선(選) 고지’에 도전장을 냈던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화했다. 천 전 장관은 22일 입장문을 통해 “내년 광주 서구을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며 “그동안 격려하고 성원해 주신 분들께 심심한 감사와 아울러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공천 예비 후보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인사들의 이의신청 처리와 관련 “해당 위원회에서 당헌당규에 따라서 합리적으로 판단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날 예비후보자 자격심사 이의신청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