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국민의힘, 박진 서대문을 공천 검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19/123588475.2.jpg)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9일 서울 강남을에 공천을 신청했던 박진 의원(4선·서울 강남을)을 서울 서대문을 지역에 단수 또는 우선추천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공관위는 이날 오후 난상토론을 벌여 이같은 방향에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관위 관계자는 “박 의원은 서대문을…

개혁신당이 통합을 선언한 지 10일만에 분당 위기를 맞았다.이낙연 개혁신당 공동대표 측의 김종민 최고위원과 박원석 책임위원은 1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준석 대표가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데려오기 위해 통합을 파기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20일 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9일 최재형 의원, 윤희숙 전 의원, 박수영 의원, 김성원 의원 등 13명의 단수공천 후보자를 추가로 발표했다.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 10차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결과를 발표했다.단수추천 후보자는 13명으로 ▲서울…

최근 유튜브에는 정치인 2명이 올해 4·10총선에 출마하는 후보자를 비난하고 조롱하는 ‘쇼츠’(짧은 길이의 영상)가 올라왔다. 이들은 특정 정당을 비판했다. 영상 속 정치인들의 얼굴과 목소리는 실제 정치인과 똑같았지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확인해보니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딥…

개혁신당이 전 국민 출산휴가 급여제를 도입하는 내용의 총선 공약을 19일 발표했다. 3개월 동안 통상 월 수입금의 100%(최대 210만 원) 최대 630만원을 지급하겠단 내용이다.이준석 공동대표와 조응천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개혁신당 릴레이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으로 1심에서 징역 3년 실형을 선고받고 항소한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19일 4월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려다 돌연 취소했다. 황 의원은 “당을 위해 희생하려 했는데 주변 의원들의 만류가 심해 조금 더 생각해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두고 당내…

개혁신당이 19일 저출산 공약으로 ‘전국민 출산휴가 급여제’를 제안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정책이자, 동시에 저출산대책인 ‘전국민 출산휴가 급여제’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작년 연간 출생아수가 23만명대로 예…

4·10 총선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19일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계양을은 25년 동안 더불어민주당을 뽑고 당대표를 2명이나 배출했지만 한 사람은 서울로 도망가고, 한 사람은 성남에서 도망오면서 해놓은 게 없다”고 …

4·10 총선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누구는 말로만 하지만 원희룡은 실제로 해내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첫번째 공약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2주 동…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을 앞두고 주요 정책과 공약을 담당하는 정책기획단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한다. 단장은 친명(친이재명)계 3선의 김민석 의원이 맡는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은 김민석 의원을 단장으로 한 정책기획단 TF를 발족하기…

22대 총선을 52일 앞두고 김해지역 더불어민주당 민홍철(김해갑·3선), 김정호(김해을·재선) 의원이 단수 공천으로 확정됐다. 이에 대해 두 의원은 “타지역에 비해 일찍 단수 공천된 것은 민주주의 성지인 김해를 어떻게든 지켜내야 한다는 국민적 염원과 시민 열망이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

제3지대 빅텐트인 개혁신당이 19일 최고위원회에서 이낙연 공동대표 측의 반대 속에 4·10 총선 선거운동 지휘를 이준석 공동대표에 맡기는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비공개로 진행된 회의에서는 고성이 오간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은 회의장을 먼저 떠나기도 했다.…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이 경남 김해을에 전략공천이 되면서 기존 지역구 후보들이 “경선 없이 이대로 확정된다면 우리 예비후보들은 후보 단일화 후 무소속으로 출마할 것”이라며 반발했다. 이들은 19일 입장문을 통해 “모든 예비후보들은 공정 경선이 이뤄진다면 원팀으로 단합해 선거에서 승리하…

국민의힘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권석창 전 국회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권 전 의원은 19일 충북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정과 상식을 표방하는 현 정권이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후보자를 결정하면서 민의를 수렴하지 않고 경선 기회조차 부여하지 않은 것은 국민의 선택권을 …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최재성 전 의원이 19일 조정식 사무총장을 비롯한 친이재명계 핵심 참모진의 총선 불출마를 요구했다. 최 전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사무총장을 비롯한 대표의 핵심들은 불출마로 헌신하고 통합 공천으로 하나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