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민주당 자체로 151석을 하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9일 총선 목표 의석수를 묻는 질문에 “(현재) 상황이 녹록치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주 당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현재 판세를 ‘최대 153석 플러스 알파(+α)’라고 밝힌 지 나흘 만…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19일 ‘골프접대’ 의혹을 받는 이시우 전 국무총리실 서기관의 비례대표 공천을 취소했다.국민의미래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서기관에 대한 비례대표 후보 공천 취소를 의결했다.이 전 서기관은 전날 발표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명단에서 당…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노무현 대통령 묘역이 있는 봉하마을을 찾아 서울 강북을 경선 투표 결과가 과거 노 전 대통령이 3당 합당을 반대하며 이견을 내비쳤을 때를 회상한다며 “정권심판의 희망을 위해 끝까지 경선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19일 ‘골프 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이시우 전 국무총리실 서기관의 비례대표 공천을 취소했다. 국민의미래는 이날 오전 긴급회의를 열고 이 전 서기관에 대한 비례대표 후보 공천 취소를 의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례대표 17번을 받았던 이 전 서기관은 같…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비례정당인 국민의미래 공천을 향한 비판과 관련 “내가 틀린 말 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이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로부터 ‘전날 페이스북에 비판 글을 올린 취지가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 의원…

대통령실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종섭 주호주대사 귀국과 황상무 대통령시민사회수석비서관 사퇴 요구를 일축한 가운데, 한 위원장이 19일 “제 입장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뒤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국가의 운명을 좌…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 지적에 “사천 프레임”이라며 반박한 데 대해 “누가 사천이라고 했나”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페이스북에 비례대표 공천을 비판하는 입장문을 올린 데 대해 “있는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비례대표 순번 논란에 대해 “원하는 사람, 추천하는 사람이 안 됐다고 해서 사천이라고 얘기하는 것은 굉장히 이상한 프레임 씌우기에 불과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공천자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불법 전화 경선운동’ 의혹으로 잡음이 인 광주 북구갑 공천과 관련 “오늘 최고위원회에서 결정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강원 춘천시 춘천시청 광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의에 “공천을 결정하지 못한 몇 군데가 남아있다”며 “오늘 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총선을 22일 앞둔 19일 현재 판세에 대해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는 1당이지만 상황이 녹록지 않다”며 “좀 더 욕심을 낸다면 민주당 자체로 151석 하는 것이 최대 목표”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강원 춘천중앙시장 및 명동거리를 방문한 뒤 기자회견을 …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인 신평 변호사가 총선 뒤 여야 가릴 것 없이 극심한 내부 권력투쟁에 휘말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야권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야권 주도권을 놓고 맞설 것이며 여권도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대권행보로 용산과 파열음이 커질 것으로 점…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역대 선거 중 최악의 선거”라며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후보자 공천 상황을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쪽은 무자비하게 반대파만 잘라내는 뻔뻔한 공천을 하고, 한쪽은 정체불명 공천을 하면서 무조건 찍으라고 한다”며 양당의…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 공천을 확정하기 위한 지역 현역 박용진 의원과 조수진 노무현재단 이사의 경선 결과가 19일 발표된다. 박 의원은 현역평가 하위 10%에 포함돼 30% 감산을 적용받을 예정이고 조 이사는 여성·신인 가점 25%를 받게 돼 이미 ‘기울어진 운동장’이란 평이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당내 일각의 이른바 153+알파(α) 시나리오의 섣부른 긍정론을 진화하고 나섰다. 김부겸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 전략기획본부장(한병도 의원)이 과반이 될 것 같다고 했는데 그건 아마 당이 침체돼 있으니 당원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19일 “22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관권선거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까지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참담한 심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