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가 출마 선언을 하면서 판교 테크노밸리 사업을 성공시켰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출마 선언부터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2009년 경기도청 경제투자실 실장을 지냈으며 2013~2015년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

서울시장을 놓고 정면 대결에 나선 오세훈 서울시장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서로 ‘실패한 시장’, ‘도망간 시장’이라며 비난전을 펼치고 있다. 포문은 오세훈 시장이 먼저 열었다. 오 시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송영길 후보는 인천에서 실패한 시장으로 빚이 9조 원에서…
6·1지방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획재정부 출신 인사들이 줄줄이 공천을 받아 약진하고 있다. 윤석열 정부의 ‘경제팀’에 기재부 출신 인사들이 기용된 데 이어 정계에도 진출하면서 기재부에선 ‘오히려 기재부에 대한 반감이 생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최근 더불어…

6·1지방선거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 간 첫 TV토론회가 9일 열렸다. 두 후보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토론회에서 양측은 경기지역 발전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두고 경쟁했지만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 일부…

“안타깝게도 지난 대선은 일꾼보다는 심판자를 선택했다. 이제는 심판은 끝났으니 유능한 일꾼들을 선택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9일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나섰다. 이 전 지사는 이날 첫 일정으로 인천 계양노인복지관을 방문한…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은 9일 무연고지 출마 비판에 대해 “정치인은 자신의 이해관계, 타산이 아니라 국민을 중심으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고문은 이날 오후 인천 계양구 노인복지관에서 계양노인지회 인사 후…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은 9일 무연고지 출마 비판에 대해 “정치인은 국민 앞에 무한책임이 있기 때문에 당과 (지방선거)후보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일을 이해관계 떠나서 감당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이 고문은 이날 오후 인천 계양구 노인복지관에…

6·1 지방선거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획재정부 출신 인사들이 대거 공천을 받아 약진하고 있다.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비서실장과 국무총리, 부총리, 경제수석에 모두 기재부 출신이 기용된 데다 정계에도 진출하면서 내부에서는 ‘오히려 기재부에 대한 반감이 생기는 것 아니냐’는 …

6·1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인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9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1층에서 선거대책위원회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체제에 돌입했다. 김은혜 후보 측은 현판식에 앞서 선대위 공식 명칭을 ‘진심캠프’ 로 정했다. 오직 경기도민을 향한 김…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측이 상대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를 향해 “책임있는 사과부터 하라”고 공격했다. 김은혜 후보 측 황규환 대변인은 9일 논평을 내고 “문 정권 5년 동안 경기도민의 삶이 퍽퍽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변은인 “문정권 5년 동안 너…

경기 성남시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9일 오전 백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입신고 후 지역 내 단체와 관공서를 방문하는 등 선거행보에 나섰다. 이날 안 위원장은 전입신고를 하면서 자신을 알아본 시민들과 반갑게 인사했다. 전입신고를 마친 안 위원…

국민의힘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지역밀착형 인사를 내세우기로 9일 잠정 결정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곳에 대선 후보를 지낸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를 공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인천 계양을은…

더불어민주당이 6·1 지방선거 경북지역 본선 후보자의 공천을 완료했다. 9일 민주당 경북도당에 따르면 광역단체장 1명, 기초단체장 6명, 광역의원 14명, 기초의원 63명, 비례대표 13명 등 97명의 공천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소속 이철우 현 경북도지사에 맞설 후보에는 민주당 중…

국민의힘이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천 논의를 시작한 가운데 당내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계양을 차출론이 제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상임고문에 맞설 중량감 있는 인물을 내세워야 한단 이유에서다. 이 대표는 20대 남성에 지지를 얻고 있는 만큼 3040세대로…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은 9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뜻을 접는다고 밝혔다. 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분당갑 국회의원 재보선 출마를 접는다”며 “다음 날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6월 선거 승리를 위해 당원 여러분과 온 힘을 다해 싸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