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저는 청년의 또 다른 이름은 공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청년들이 진짜 공정과 상식이 이거구나 느끼는 경기도를 만들겠습니다.” 10일 뉴스1과 가진 인터뷰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는 “경기도 내 불공정 취업을 없애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청년의 또 다른 이…

6·1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지난 1년간 서울의 미래를 위해 잘 준비해온 만큼 제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분골쇄신 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친 후 구로구 개봉 3구역 현…

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에 도전하는 여야 주요 후보들이 후보 등록 첫날인 12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께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준비해온 서류를 선관위 직원에게 전달했다. 김 후…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겠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는 12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출마기자회견에서 ‘아시아 10대 시민행복도시’를 목표로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재선 도전의 가장 큰 목표로 부산을 ‘다시 태…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초 4선 서울시장에 도전한다. 오 시장은 12일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로 공식 등록을 마치고 “다시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앞으로 4년간 제대로 일할 기회를 얻기 위해 승부의 장으로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작년 보궐선거가 서울의…

6월 1일 치러지는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후보자 등록이 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뒤 곧바로 치러진다는 점에서 집권 초반 정국의 향배를 좌우할 것으로 평가된다.국민의힘은 여당으로서 치르는 첫 전국단위 선거인만큼 반드시 승리해 국정 동력을 …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네거티브 공세는 상대방 하는 만큼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공식 등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점잖지만은 않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구체적으로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균형을 맞추도록 하겠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동적동, 김동연의 적은 김동연이다”라고 직격했다. ‘동적동’은 조국 전 장관 사퇴 때 만들어진 ‘조국의 적은 조국이다(조적조)’라는 신조어를 빗댄 말이다. 김은혜 후보는 12일 오전 CBS라디오 에 출연해 “이번 경기도지사 선거에 이재명 고문의 …

6·1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에 출마한 국민의힘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로 출마하는 것에 대해 “저를 피해서 전혀 연고가 없는 인천으로 달아났다”고 직격했다. 안 전 위원장은 전날(11일) 채널A 뉴스에 출연해 ‘이 고문…

정치계 이목이 쏠린 경기지사의 자리를 두고 여야 간 쟁탈전이 본격화됐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는 12일 “힘 있는 여당 후보”로써 관계 부처를 설득하는 능력, 현장에서 발견하는 문제의식과 추진력을 앞세운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는 과거 국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남다른 경…

6·1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후보자 등록이 오늘(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관위에서 지방선거와 7개 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는다. 선거운동 기간은 19일부터 31일까지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2일 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20일 앞으로 다가 온 6·1 지방선거 운동에 본격 뛰어든다. 12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후보 등록을 기점으로 직무 정지되며, 서울시는 조인동 행정1부시장…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관위에서 지방선거와 7개 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신청받는다. ‘미니 총선’으로 평가되는 이번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거물급 …

“자꾸 빈총으로 사람을 위협해 놓고 피한다고 뭐라고 한다.”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11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6·1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인생 살면서 부당한 일을 한 적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이 자신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

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여야 대진표가 대부분 확정됐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미니 총선’급으로 확대된 이번 보궐선거에서 대선주자급 후보를 앞세워 의석수를 늘리겠다는 각오다. 국민의힘은 이번 보궐선거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을 비롯해 대구 수성을, 충남 보령…